Login

불꽃축제 행사장에 감시 카메라 설치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3-07-24 00:00

다음 주 30일부터 시작되는 밴쿠버 불꽃 축제(the Celebration of Light) 기간 동안 행사장 주변에 감시 카메라가 설치된다.



불꽃 축제의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들은 이번 행사에 4-5대의 카메라가 설치될 것 이라고 밝히며 이에 대한 주정부 사생활 보호국의 승인을 받았다고 전했다.



밴쿠버 비상 위험 대책 감독인 론 마틴 씨는 “불꽃축제에 설치되는 카메라들은 단지 안전과 군중 소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며 특정인을 감시하기 위한 몰래 카메라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마틴씨는 카메라는 군중들이 몰리는 랍슨 거리와 덴만, 데비 거리 등과 보트하우스 레스토랑 인근과 키칠라노 풀장 근처에 설치된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 불꽃축제 때 덴만과 데비 거리에 설치됐던 단 한대의 감시카메라에는 그 당시 일어났던 칼부림 사건이 녹화되어 범인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