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경기 상승무드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5-03 00:00

1·2월 연속 경제성장률 6% 이상 기록
자동차 생산 급증과 불붙는 주택 시장에 힘입어 2002년 첫 두 달의 경제 지표가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1, 2월 두 달 동안 연속 예상 경제성장률 6% 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여 1999년 이후 최고 성장률을 보였는데, 특히 물가 인상의 조짐이 없다는 사실이 경제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경제 전문가들은 올 하반기에도 이러한 상승무드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올해 100억 달러의 흑자를 예상하기도 한다. 그러나 폴 마틴 연방 재무장관은 올해 말쯤 미국에 이어 캐나다의 경제 성장률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며 미국의 4월 소비자 신뢰도가 하락한 점을 들어 일방적인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그러나 올 1분기 미국이 경이적인 경제성장률인 5.8%를 기록하고 캐나다도 캐나다 중앙 은행이 전망한 4.5%보다 높은 5.5%를 기록함으로써 앞으로의 경기 전망을 낙관하는 분위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