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노스이스트 코퀴틀람 ‘스마일링 크릭’ 개발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5-11-10 00:00

현재 광역 밴쿠버 내의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 중의 하나인 노스이스트 코퀴틀람 개발 계획은 지난 4월 ‘정보마당’ 어퍼·로워 하이드 크릭(Upper·Lower Hyde Creek) 편을 통해 언급된 바 있다. 코퀴틀람 북동쪽에 새롭게 개발 될 종합개발지역(master planned community)은 1990년부터 개발된 웨스트우드 플라토(Westwood Plateau)보다 더 큰 규모이다.

웨스트우드 플라토는 현재 1400에이커 위에 4500여 세대가 들어선 성공적인 주거 프로젝트이며 바로 옆에 위치한 하이드 크릭 또한 다른 개발 지역과 함께 최소 7500세대를 계획하고 있다. 최근 동진현상의 가속으로 피트 메도우·메이플 리지 지역 인구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미션·랭리·아보츠포드까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너무 멀리 가고 싶지 않고 밴쿠버 및 코퀴틀람 중심지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 거주하고 싶은 이들에게 노스이스트 코퀴틀람 개발 계획은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다.

개발 지역인 버크 마운틴에 452에이커 규모로 구상 되어지는 스마일링 크릭 네이버후드 플랜(Smiling Creek Neighbourhood Plan)은 현재 진행중이다. 이미 지난 달까지 주민들을 위해 전시회가 열렸으며 곧 시의회와 시민이 참여하는 공청회가 열릴 예정이다. 스마일링 크릭은 하이드 크릭 개발 지역의 우측 즉, 코스트 메리디안 로드와 빅토리아 에비뉴 교차로를 기점으로 북동쪽에 위치한다. 하이드 크릭에는 1500여 가구를 예상하고 있으며 스마일링 크릭은 그것보다 훨씬 많은 수를 계획 중이다. 타운하우스와 단독주택을 건설하고 생동감 넘치는 거주 구역을 만든다는 기본 맥락 외에 지역 내 초등학교 및 고등학교, 공원 등이 들어설 것으로 보여 수 년 이내에 또 한 곳의 신설 주거단지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지역의 주요 도로인 데이비드 에비뉴 공사도 내년 봄에 완공 될 예정이다. 시청에 따르면 코스트 메리디안 로드부터 웨스트 플라토의 파이프라인 로드까지 데이비드 상으로 도로가 새로 깔리고 다리가 건축된다고 한다. 총 4개의 차선 외에 자전거용 도로도 포함된다. 코퀴틀람 강을 건널 수 있도록 건축되는 이 다리는 스마일링 크릭부터 웨스트우드 플라토까지 잇게 되므로 교통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민들은 노스이스트 코퀴틀람 만의 넉넉한 녹지 속에서 쾌적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