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올해 RRSP 인기 급상승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4-03-15 00:00

자금 유입 2000년 이후 최고 기록
올해 RRSP 마감 결과 2000년 이후 가장 많은 자금이 몰려든 것으로 나타났다. RRSP 구입대금은 올 1월에는 19억달러, 2월에는 50억달러가 유입된 것으로 나타나 작년 1, 2월 합쳐 1600만달러를 판매하는데 그쳤던 것과 큰 대조를 보였다.



RRSP 판매 호조 덕분에 뮤추얼 펀드 업계도 상당량의 자금이 유입돼 희색이 만연하다. 2월 말 현재 뮤추얼 펀드에 유입된 자금은 4660억달러로 1년 전보다 무려 24%가 늘어났으며 이를 인구 대비로 환산하면 캐나다 전체 성인 인구 중 50%가 뮤추얼 펀드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셈인 것으로 나타났다.



예상치 못했던 인기에 업계 관계자들도 놀라고 있다. 뮤추얼 펀드 판매 회사의 한 관계자는 뜨거운 반응에 놀라면서 최근 몇 달 간 주식 시장의 성적이 좋았기 때문이었던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3월 들어 뮤추얼 펀드 판매 성적이 주춤해진 양상을 보였는데 3월 초 미국과 캐나다 주식 시장 지수가 2.5% 떨어지면서 1, 2월 동안 관망 자세를 보인 투자자들이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렸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