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팀호튼스 IPO, 주당 25달러~27달러에 책정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6-03-21 00:00

이번 주부터 뉴욕과 토론토 증권시장서 거래 시작

기업공개(IPO)를 하는 팀 호튼스 주식가격이 당초 발표보다 높게 책정됐다.

웬디스 인터내셔널은 21일 팀 호튼스 IPO 가격을 주당 25달러에서 27달러(미화 22달러~24달러)대로 기존 발표보다 약간 올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 신청했다.

팀 호튼스는 주가를 올린 이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나 캐나다 공영방송 CBC는 팀 호튼스 주식에 대한 인기를 감지해 올린 것으로 보고 있다.

팀 호튼스 주식은 기호 THI로 이번 주중 뉴욕증권거래시장과 토론토증권거래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웬디스는 언더라이터들(인수단)이 초기 배정된 보통주 2900만주를 모두 판매할 경우 추가로 435만주를 IPO가격에서 언더라이팅 할인을 적용해 추가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팀 호튼스 주식 매각에는 골드만 삭스, JP모건, RBC 캐피탈마켓, 스코시아 캐피탈이 모집 인수단으로 활동한다. 또한 이 달 2일 발표한 완전분사(Spin off) 계획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고 IPO후에도 웬디스는 상당량의 팀 호튼스 주식을 보유할 예정이며 이번 IPO는 웬디스의 부채상환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는 기존 입장을 다시 설명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이번 주부터 뉴욕과 토론토 증권시장서 거래 시작
기업공개(IPO)를 하는 팀 호튼스 주식가격이 당초 발표보다 높게 책정됐다. 웬디스 인터내셔널은 21일 팀 호튼스 IPO 가격을 주당 25달러에서 27달러(미화 22달러~24달러)대로 기존 발표보다 약간 올려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 신청했다. 팀 호튼스는 주가를 올린 이유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