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중국에서 BC 고교과정 이수”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4-05-10 00:00

BC 주정부가 중국 내 학교 두 곳에 BC주 고교 교육 과정을 교육하고 그 졸업생들에게 BC주 교육증서를 교부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주정부는 또 2004-2005학년도 중에 두 개 학교를 추가로 승인할 예정이다.





이미 BC주 인가를 받은 두 학교는 중국 동부에 위치한 우장시의 시노-캐나다 고등학교와 장두시의 장두국제학교이며, 앞으로 인가가 예정된 두 학교는 중국 중부 지역에 있는 산지실험학교와 난징의 그린우드아카데미로 알려졌다.





중국에서 BC주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BC주 고교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최초의 학교는 중국 동북부 지역의 달리안 메이플 리프 국제 학교로, 1997년 설립 당시 53명의 학생이 등록했으나 현재는 1300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한편, BC주 교육부가 해외 교육 시장 진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이 외에도 10개가 넘는 학교들이 BC주 교육 과정을 가르칠 수 있도록 인가를 신청한 상태다. 외국 학교가 BC주 교육부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학교당 신청비 2500달러를 내야하며 신청이 인가된 경우 3500달러의 면허비를 내야 한다. 또 학생 1인당 BC주 교육부에 매년 350달러를 내야 한다.





시노-캐나다 고등학교의 경우 1년 학비가 6500달러로 책정되는 등 BC 교육과정을 가르치는 학교들의 비싼 학비에도 불구하고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과 북미 지역 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