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사회진출에 디딤돌 되는 ESL 과정"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1-22 00:00

스프롯 샤 인터내셔널 랭귀지 칼리지

스프롯 샤 인터내셔널 랭귀지 칼리지(SSILC)는 스프롯샤 커뮤니티 칼리지 산하의 ESL교육학교다. 현재 밴쿠버, 빅토리아, 캠룹스 3개 지역에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캐나다언어평가원(CCLB)이 마련한 캐나다언어평가(Canadian Language Benchmarks: CLB) 기준에 맞춰 언어 능력의 기초인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4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입학대상은 18세 이상 성인으로, CLB 영어능력 평가를 통해 능력에 따라 반을 배정받게 된다. 스프롯 샤에서 강사겸 학생상담을 맞고 있는 박상남씨는 "언어 연수 목적으로 찾아오는 학생들도 많지만 나이든 이민자들도 많이 ESL 과정을 듣고 있다"며 "한국학생 비율은 전체 20%이나 10명 남짓한 단위로 수업이 진행돼 한 반에 한국 학생이 2~3명 가량 배정된다"고 설명했다.

스프롯 샤의 특징 중 하나는 커뮤니티 칼리지와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ESL과정 학생들은 캐나다 일반 학생들의 수업을 신청한 후 청강할 수 있다. 박씨는 "ESL학생들이 일반 과정 수강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 밴쿠버에서는 신청 후 대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빅토리아와 캠룹스에서는 100% 바로 수강이 가능하다"며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일반 과정 수업은 ESL 학생들이 스스로 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이 원할 경우 밴쿠버에서 일정 기간 수업을 듣고 빅토리아나 캠룹스 캠퍼스에서 계속 수업을 들을 수도 있다.

또 다른 특징은 ESL 학생들이 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전문기술 과정 수업을 들으며 전문 분야 진출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스프롯 샤는 ESL학생들에게 의료, 호텔 요식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호스피탈리티, 인턴십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기를 얻고 있는 ESL영어교사과정(TESL), 아동영어교사과정(TEC), 아동교육 및 학습과정(TLC)도 수강할 수 있다. 박씨는 "최근 한국에 영어마을이 많이 개설되면서 어린이 영어교육인력 수요가 늘어나 TEC와 TLC 과정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SSILC 530 Seymour St. Vancouver (2층) 문의 604-605-1375
참고 www.ssilc.com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