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BC 남부 강진 발생 가능성"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2-02 00:00

美 지질학자 다음 주 발생 경고 加지질감시단, "가능성 낮은 편"

미국 워싱턴주 지질학자들은 다음 주 BC주 남부 해안지역에서 강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캐나다 지질감시단 개리 로저 박사는 만약 지진이 발생하면 강진일 가능성은 높아진 상태지만 지진 발생 가능성 자체는 아직 낮은 편이라고 밝혔다.

지질학자들은 지난 몇 주간 퓨젯해협의 밴쿠버섬 사이에 위치한 캐스캐디아 단층선에서 일련의 약한 진동이 감지됐다고 발표했다. 로저 박사는 해저로 침식 중인 캐스캐디아 단층 밑부분이 윗부분과 갈라지면서 강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로저 박사는 강진 발생 가능성은 2008년 4월경이라며 다음주 발생할 가능성은 낮게 보았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