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1만5000명의 거주지 ‘웨스트우드 플래토’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2-05 00:00

12만명이 거주하는 코퀴틀람시 지역내의 웨스트우드 플래토(Westwood Plateau)는 개발이 시작되던 1989년때부터 주거지가 계속 확대되어 왔다. 그동안 공원, 커뮤니티 센터, 학교 등이 신설되었으며, 이제는 1만5000여 명이 거주하는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계속 개발 중에 있다.

웨스트우드 플래토의 주요 거주형태로는 단독주택과 타운하우스를 꼽을 수 있다. 작년 4사분기 단독주택 한달 평균 거래량 12채. 그 중 그린브리얼 플레이스(Greenbrier Pl.) 상에 위치한 3092평방피트의 4베드룸(15년)이 66만5000달러에 매매가 된 바 있다.

타운하우스 매물은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단독주택 매물 수의 1/3 수준이지만 한달 평균 거래량은 비슷하다. 최근에 위스퍼 웨이(Whisper Way)상에 위치한 매물이 거래되었는데 1940평방피트의 3 베드룸(2년)이 54만5000달러에 팔렸다.

웨스트우드 플래토는 전체 가구 수의 89%(2001년 기준)가 소유자 거주 주택이며 가구당 평균 소득이 코퀴틀람시 평균치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1400에이커 규모의 주거단지 내에는 4500여 세대와 크고 작은 공원이 곳곳에 있으며 초·중·고등학교 및 다양한 편의시설이 개발과 함께 신설되어 있다.

코퀴틀람은 포트 무디, 포트 코퀴틀람과 더불어 ‘트라이시티’의 중심지로서 또 웨스트우드 플래토는 이웃 동네인 하이드 크릭(Hyde Creek)과 스마일링 크릭(Smiling Creek) 개발과 함께 훌륭한 입지여건, 계획적인 도시개발 등으로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출처: www.coquitlam.c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