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재외동포 과학기술자 포럼 개최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2-07 00:00

캐나다 대표할 청년 참가자 모집

재외동포 청년 과학 기술자들과 한국내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21세기 과학기술 비전을 교류하기 위한  '재외동포 과학기술자 포럼(2007 Young Generation Forum)''이 오는 7월 개최된다.

이 행사에 초청된 젊은 재외동포 과학 기술자들은 모국 과학기술 발전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국내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행사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주최로 7월 9일부터 14일까지 1주일간 서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캐나다를 비롯한 전세계 11개국에서 선발된 150여명의  젊은 과학 인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1973년 이후 출생한 과학·기술관련 전공 학부 3학년 이상부터 박사 후 과정까지의 재학생으로,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하며 캐나다 시민권이나 영주권을 소지한 1.5세대 또는 2세 동포다.

선발된 참가자들에게는 왕복항공료 및 5박 6일간의 체제비 일체가 지원되며, 한국 산업체 및 연구 교육 기관과 문화유적지 탐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지원서, 캐나다 여권 사본(영주권자는 PR카드), 최근 성적표를 재카나다 과학자 기술자협회에 제출해야 한다. 지원서는 웹사이트(www.akcsecanada.org)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지원 서류는 2월 28일(동부시각 오후 5시)까지 협회 이메일이나 팩스 혹은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문의 sunheec.cho@ec.gc.ca(YG Committee Chair)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