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중국인들의 설날 행사, '사자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2-19 00:00

설날을 맞아 코퀴틀람 헨더슨 몰에서는 17일 중국전통 사자춤(舞獅, 중국어로 '우시') 공연이 열렸다.

중국인들은 설날 녹색 채소와 함께 붉은 봉투에 돈을 넣어 상점 앞에 걸어두고 사자들이 이를 먹는 것을 재현한다. 이를 '초이창'이라고 부르는데 이 때 사자춤을 추는 무희는 채소는 토해내고 돈만 챙겨간다.  상점에 한 해 동안 행운과 복을 빌어주는 대신 사자춤을 추는 무희는 복채를 챙기는 것이다.

사자춤을 지도하는 리차드 로씨에 따르면 중국계는 각 도시별로 전통문화 수련 차원에서 사자춤 댄스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사자와 중국인에게 재신인 관공(關羽, 관우) 분장을 한 사람이 함께 가게를 돌기도 한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