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웨스트 밴쿠버·코퀴틀람에 산불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4-08-18 00:00

17일 오전 발생한 마른 번개로 인해 웨스트 밴쿠버의 홀리번 마운틴과 코퀴틀람 레이크 북쪽, 피트 레이크 인근 등에 산불이 발생했다.

홀리번 마운틴의 산불은 번개에 맞은 고목에서 화재가 시작했으며 인근 90평방미터까지 번졌으나 오후 경에 불길이 잡혔다. 그러나 이날 산불로 인해 별다른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고온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BC주 전역에서 월요일인 16일 밤 동안 3000회에 가까운 마른 번개가 발생해 산불이 28건이 늘어나 18일 오전 현재 330여건의 산불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관련 당국은 앞으로 이틀간 다소 기온이 꺾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나 다음 주까지는 BC전역에서 마른 번개가 계속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산불 발생이 늘어날 것을 우려하고 있다.

현재 BC주에서 가장 산불 발생이 심각한 지역은 릴루엣 인근 시튼 포타지 지역으로 이 지역 주민 500여명은 대피 대기 상태에 놓여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