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외곽 주거지의 선입견을 버려라”-Vibe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3-12 00:00

첫번째 주택구매자들에게 큰 인기

캐나다 최고가의 평균집값을 보이고 있는 광역밴쿠버 일대에서는 내집마련의 꿈을 일찌감치 접은 젊은층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모아 논 목돈이 없고 연봉도 충분하지 않은 이들의 경우 계약을 해 놓고도 다운페이 및 모기지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어 구매를 취소하는 일도 발생한다. 결국 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아직 집값 부담이 크지 않은 동쪽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다.

또한 자녀가 장성해 모두 출가시키고, 부부끼리 큰집에서 비싼 재산세를 부담하며 살아야 하는 이들도 다운사이징을 통해 집의 규모를 줄이고 목돈을 마련할 목적으로 동진현상에 일조를 하고 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10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칠리왁은 이 같은 욕구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곳 중 하나이다.

다운타운 중심부 재개발을 비롯해 주거지 개발이 크게 증가한 칠리왁에 만들어지는 모던한 감각의 저층콘도 바이브(Vibe)는 이러한 이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첫번째로 집을 구입하는 젊은층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곳은 클래식한 디자인을 살린 현대적인 외관과 고급스러운 내부를 갖춰 칠리왁 다운타운의 핵심 프로젝트로 부각되고 있다.
4층 구조의 바이브는 1~2베드룸으로 구성됐으며 실내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워크에서 제공하는 두가지 색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바이브의 각 세대는 자연광을 즐길 수 있는 넓은 발코니 혹은 파티오가 갖춰져 있으며, 편리한 전기난방, 크롬 내장재, 베네시안 블라인드 등이 설치된다.

주방은 원목과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캐비닛, 세라믹 타일바닥과 벽, 최신 주방기기, 음식물 처리기, 크롬 수도 등이 갖춰지며, 고급스러운 그라나이트 조리대와 스레인레스 기기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욕실은 하얀색 라미네이트 캐비닛과 깊은 욕조, 세라믹 타일벽, 전신거울 및 크롬 수도가 빛을 바라며, 각 세대는 알람을 위한 보안시스템과 방문자를 보여주는 인터폰 등을 갖추게 된다.

깔끔한 정원이 조성되는 바이브 단지 내에는 산책로와 벤치 등이 배치되고, 입주자를 위한 바이브 클럽에는 건강한 일과 후 생활을 도와주는 최신 피트니스 스튜디오, 베스트셀러를 구비한 도서관, 사업파트너와 회의를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센터, 친구들을 초대해 떠들썩한 주말을 보낼 수 있는 당구대와 주방 및 라운지 시설이 갖춰지게 된다.

광역밴쿠버에서는 찾을 수 없는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바이브의 640sq.ft. 1베드룸은 16만~16만6900달러, 855~919sq.ft. 2베드룸은 19만2900달러~21만5900달러, 934sq.ft. 2베드룸은 22만3900달러에 매매되고 있다.

■ 프레젠테이션 센터
  45507 Yale Rd. West Chilliwack BC
■ 문의 ☎ (604)701-6166
          info@yourvibe.ca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