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BC주 한인축구협회' 출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7-03-21 00:00

춘계·추계 한인 축구리그 진행

BC주 한인들이 활동하는 축구팀들을 하나로 묶는 BC주 한인축구협회(BC Korean Soccer Association)가 탄생했다.

BC 한인축구협회는 축구를 통해 건강한 심신 단련과 여가선용,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운동을 통한 교류로 교민사회의 발전과 화합에 기여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한인축구협회의 초대 회장에는 웹존을 운영하고 있는 한정구씨가 선임됐으며, 부회장은 송홍섭씨, 고문은 안원남씨가 맡게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봄과 가을에 약 16개 한인 축구팀이 참가하는 한인축구대회를 각각 리그와 토너먼트 형식으로 개최하며, 대회를 통해 BC주 한인 축구대표팀도 선발할 예정이다.

대회를 통해 선발된 정규 및 시니어 대표팀은 BC주 타민족 대표팀과의 친선경기 및 재외동포 대회 등에 참가할 예정이며, 2008년부터는 유소년 축구교실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스포츠를 통해 한인 기성세대와 2세 및 유학생들간의 교류를 확대해 젊은 한인들이 축구를 통해 건강하고 건전한 생활을 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BC주 한인축구협회는 현재 협회 웹사이트를 제작 중이며, 각종 활동을 후원할 공식 후원사를 찾고 있다. 문의 info@bcksa.com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