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고정 금리 모기지, 지금이 적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4-09-02 00:00

주택 소유주 설문… “지금이 적기” 응답 지배적
최근 CIBC가 주택 소유주 및 주택 구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에 의하면 응답자의 80%가 가까운 시일 내에 금리가 인상될 것이기 때문에 지금이 고정 모기지 금리로 바꿔야 할 때라고 믿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자들은 금리 인상이 예상되고 있는 지금이 고정 금리로 묶어두어야 할 적기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확실히 그렇다’ 41%, ‘다소 그렇다’ 37%, ‘별로 그렇지 않다’ 11%, ‘전혀 그렇지 않다’ 5%, ‘모른다’ 6%라는 응답률을 보였다.



또, 지금으로부터 1년 후 모기지 금리에 대해 더 높아질 것이라는 예상은 59%, ‘같을 것이다’ 24%, ‘모른다’ 10%였으며 ‘더 낮을 것이다’라는 응답은 6%에 그쳤다.



한편, 조사를 실시한 CIBC는 금리 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고정 금리로 묶어 놓고 싶은 심리가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변동 금리가 더 이익일 것이라는 견해를 내놓았다. 즉, 다음 주 중앙 은행이 0.25%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되나 물가 상승률이 낮게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변동 금리가 고정 금리보다 더 높거나 같게 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이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