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도제과정 학생에 연방 장학금 지급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1-23 00:00

HRSDC, 레드실 1~2년차 학생에 1000달러 지원

BC주에서 레드 실 도제과정(Red Seal trade program)을 2007년 1월 1일 이후 1학년 또는 2학년차 이수한 학생에게 연간 1000달러 연방정부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제임스 무어 연방 하원의원(포트무디-웨스트우드-포트코퀴틀람 지역구)은 몽테 솔버그 인력자원 및 사회개발부(HRSDC) 장관을 대신해 22일 BC주와 유콘주를 대상으로 한 ‘도제지원장학금제도’(The Apprenticeship Incentive Grant: AIG) 도입을 발표했다.

무어 의원은 “정부는 최고의 교육을 받은 가장 기술력 있고 가장 유연성 있는 기술인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새로운 1000달러 AIG는 BC주와 유콘주 수많은 젊은이들의 성공을 돕고 적합한 전문성을 갖춘 인력이 필요한 기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RSDC 대변인은 “정부는 도제를 통한 인력마련과 고용지원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며 “실례로 2006년 5월 부로 기술직근로자 공구에 대한 공제(The Tradeperson’s Toools Deduction)을 도입해 업무와 관련된 공구 구입시 비용을 절감해주고 있으며, 도제일자리창출 세액공제(The Apprenticeship Job Creation Tax Credit)항목을 도입해 새로 도제를 고용한 기업에 첫 2년간 최대 2000달러 상당의 감세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BC주 도제 과정은 크게 자격증이 BC주에서만 통용되는 과정과 캐나다 전국에서 통용되는 과정으로 나뉜다. 레드 실 도제과정은 캐나다 전국에서 통용되는 자격증을 발급하는 과정이다. 레드실 자격증 취득기간은 직업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평균 2년이 걸린다. 레드 실 학생들은 2년간 교육과 실습을 거친 후 국가고시성격의 주간평준화레드실시험(Interprovincial Standards Red Seal Examination)에서 최하 70% 이상 점수를 받으면 레드실 자격증을 받게 된다. 알버타주와 퀘벡주만 주정부인증시험을 치른 후 타주 근무를 희망할 경우 주간평준화레드실시험을 추가로 보도록 하고 있다. 레드실 과정은 캐나다 국내 모든 도제과정의 88%에 해당하는 49개 직업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AIG신청과 이용에 관한 문의는 각 지역 서비스 캐나다를 통해 가능하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레드실 제도  http://www.red-seal.ca/
서비스 캐나다: http://www.servicecanada.gc.ca/en/goc/apprenticeship.shtml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