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UBC-예술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2-21 00:00

30년 역사 지닌 AMS 아트 갤러리의 매력

UBC 학생회관(Student Union Building) 모퉁이에 자리잡고 있는 AMS 아트 갤러리(Alma Master Society Art Gallery)는 30년이 넘은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곳이다. 하루에도 수 백 명의 학생들이 지나가는 학생회관에서 너무나도 쉽게 미술 작품을 접하며 문화생활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이 곳을 무심코 지나쳐간다.

모리스 헬렌 벨킨 아트 갤러리(The Morris and Helen Belkin Art Gallery) 다음으로 손꼽을 수 있는 캠퍼스 내 미술 전시회장인 AMS 아트 갤러리는 학생회관 1층 남서쪽 모퉁이에 있다. UBC 학생들을 포함한 학생신분의 모든 사람들, 캐나다의 현지 예술가들과 연구원들을 위한 전시공간이다. 특히 UBC 미술학부 학생들에게 프로의 경험을 쌓아가는 데 매우 좋은 기회의 공간이기도 하다.

오랜 기간 동안 미술작품 수집에 기여해온 AMS 아트 갤러리 아트 컬렉션은 현재 67점의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UBC 아트 컬렉션은 1940년 미술작품을 수집하자는 영어학과 헌터 루이스 교수의 제안으로 창립됐다. 브록 홀(Brock Hall)에 위치했던 브록 홀 아트 컬렉션은 1969년 UBC 학생회관에 아트 갤러리라는 명칭과 함께 옮겨졌고 1982년 학생회관 남서쪽에 자리잡게 됐다.

AMS 아트 갤러리는 BC 비닝(B.C.Binning)과 UBC Fine Arts 학과 대표단들의 수 년간의 지지를 받으며 캐나다 전위 예술가들의 작품들과 역사에 남을 만한 혁신적인 미술 작품들을 수집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미술 전시회들을 개최할 계획이고 현재는 UBC 미술학부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하루에 한번씩 지나가는 학생회관에 자리잡은 AMS 아트 갤러리에 들러서 예술을 접하며 예술가들을 응원해 준다면 AMS 아트 갤러리가 더 나은 문화의 장, 교육의 장으로 거듭날 것이다. 

전시 일정
2월 24일 ~ 3월 8일 AMS 아트 컬렉션 전시회
3월 9일 ~ 4월 12일 미술학부 학생들 전시회
4월 13일~19일 바바라 비켈(Barbara Bickel) 전시회
4월 20일~5월 2 일 UBC 사진 클럽(UBC Photo Society) 전시회 

문의 (604) 822-2361(Aliyah Shamsher 아트 갤러리 위원) Artgallery@ams.ubc.ca

송이랑 (연극영화학부 2년) silvernabee@hot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