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예쁜 엉덩이 만들기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2-25 00:00

연재를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정다연입니다. 캐나다에 살고 계신 교민들과 이렇게 밴쿠버 조선일보를 통해 지면으로나마 만나게 된 것을 큰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본 칼럼이 캐나다의 교민 여러분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문명이 이룩한 각종 혜택을 받고 사는 현대인들은 누구나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문명의 발달은 우리에게 풍부한 먹거리와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TV 리모컨이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TV 채널을 바꾸려면 보던 자리에서 일어나서 TV 앞까지 가서 채널을 돌려야 했지요. TV까지의 거리는 2~3m 밖에 안되지만 그것마저도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리모컨이 개발되었고 지금 리모컨이 없는 TV는 상상할 수조차 없습니다.

이러한 예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문명은 인간에게 편리함을 주고 활동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롭게 만들어 냅니다.

기술은 과학의 분야에서만 발달하는 것은 아닙니다. 농수산 및 축산업의 발달로 인해 예전에 비해 훨씬 많은 양의 식재료를 생산해낼 수 있으며 식품 가공 기술의 발달로 인해 현대인들은 예전에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쉽게 맛있는 음식을 풍부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수십만 년 동안 진행되어온 인류의 긴 역사로 볼 때 순식간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르게 이뤄집니다. 그렇지만 문명의 발전과 비례하여 인간의 활동량이 줄어든다는 것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걱정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모든 동물은 주변 환경에 의해 적응하고 진화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진화는 수만 년에서 수십만 년 동안 이루어집니다. 그렇지만 인간이 살고 있는 주변환경은 불과 100년도 안 되는 기간 동안에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맞춰 인간이 진화하기에는 너무나 빠른 변화입니다. 따라서 아직 인간은 자연 속에서 살아야 하는 습관을 고스란히 유지하고 있지요.

음식을 섭취하면 활동을 하여 섭취한 음식에 포함된 에너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간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활동을 위한 에너지 보충입니다. 마치 자동차가 가기 위해서 연료가 필요하듯이 인간도 활동을 위해서는 음식이 필요한 것이지요. 자동차는 일정량의 연료만 채울 수 있지만 인간은 그렇지 않습니다.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남아 도는 에너지는 몸 속에 저장을 해 둡니다. 이렇게 남아 돌아서 몸 속에 저장된 에너지를 체지방이라고 합니다.
살이 찌지 않는 원리는 의외로 매우 간단합니다. 활동에 필요한 양만큼 음식을 섭취하면 절대로 살이 찌지 않겠지요. 다시 얘기하면 음식을 섭취한 만큼 활동을 해도 역시 살은 찌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진리입니다.

그렇지만 막상 실천을 하려면 결코 쉽지 않은 것이 다이어트입니다. 저 또한 많은 시행착오를 했고 힘들었던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

제가 연재할 칼럼의 주제는 바로 이것입니다.

저의 시행착오와 성공을 할 수 있었던 방법, 그리고 한국에서 수 많은 사람들을 지도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의 상식에 대해 깨닫게 해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조국을 떠나 살고 있는 교민들에게 다이어트는 더욱 어려운 일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그것은 비만이 심리적인 스트레스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피규어 다이어트는 건강하면서도 슬림한 몸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여성들이 혐오하는 근육질의 몸매가 아니라 매끈하고 슬림한 근육을 만들어 줍니다.

범람하는 다이어트의 정보 속에서 본 연재를 통해 여러분도 멋진 피규어 몸매가 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다음 주 계속>

정다연 / 봄날 휘트니스 대표

Today’s Exercise

예쁜 엉덩이 만들기

<사진 1>
의자를 이용한 엉덩이 운동입니다. 가정이나 사무실 등 의자가 있는 곳이라면 할 수 있습니다.
1. 의자를 잡고 다리를 모읍니다.

<사진2>
1. 가능하면 다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호흡을 내쉬며 힘차게 뒤로 올립니다.
2. 다리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는 지점에서 잠시 멈추고 엉덩이 근육에 힘을 줍니다.
3. 호흡을 마시면서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 한쪽다리를 20회 가량 운동하고 곧바로 다리를 바꿔서 같은 횟수를 합니다.
- 양쪽을 다 하고 나면 30초 가량 쉽니다. (여기까지 1세트)
- 위와 같은 방식으로 총 3~5세트를 합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