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14일째 김치 먹으면 뇌 기능 향상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08-23 00:00

굿모닝치과 김선국 원장은 "담배나 음식물로 변색된 치아는 하얀 치아보다 건강하지 못한 게 사실"이라면서 "선천적으로 누런 치아는 치아 겉부분의 법랑질 투명도 차이일 뿐 건강과는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밝은 미소에 하얀 치아~ "확 끌리네"


■일상생활에서의 치아 미백 방법은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담배나 커피, 차, 초콜릿, 적포도주 등 색소가 강한 음식물과 붉은 색 계통의 과일 주스나 고기는 치아 변색의 주범으로 꼽을 만하다.

반면, 당근, 사과, 달걀, 백포도주, 카푸치노, 자몽주스 등은 치아 미백에 좋다. 또한 우유, 치즈는 칼슘 등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침 분비를 촉진하므로 치아 표면을 보호하고 미백에 효과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을 섭취한다 하더라도 하루 3번 양치질이 가장 중요하다.

한편, 스케일링이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내부에서 오랫동안 변색된 치아는 '미백'을 통해서만 효과를 볼 수 있다. 스케일링은 치아에 달라붙은 치석과 이물질을 떼어내고 거친 치아 표면을 고무컵과 치과용 연마제를 사용해 매끄럽게 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미백제 사용 이전에 필히 거쳐야 하는 코스쯤으로 생각하면 옳다.

치아 미백 전에 스케일링을 하게 되면 치아 표면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잇몸을 탄탄히 하기 때문에 치아 미백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줄어들고 미백효과도 증진된다.

/ 원창연 헬스조선 PD (cywo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