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오늘 투표 이렇게 합니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0-14 00:00

오늘(14일)은 캐나다 연방하원의원을 뽑는 연방총선 날이다. 투표는 각 선거구 별로 학교나 커뮤니티 센터에 개설된 투표소에서 하도록 돼 있다.

투표는 어디서? 투표소 배정은 집 우편번호에 따라 나눠진다. 투표해야 할 투표소를 모르면 캐나다 선거관리위원회 웹사이트(www.elections.ca) 첫 페이지에서 우편번호를 넣고 ‘GO’버튼을 누른 후, 다음 페이지에서 ‘Where do I vote’를 택하면 투표장소를 알려준다.

투표는 언제까지?  투표는 14일 오후 7시까지 할 수 있다.

투표소에서 투표는 어떻게? 투표소에 가기 전에 신분증 하나와 캐나다 선관위에서 온 갈색 유권자 등록안내 엽서를 지참해야 한다. 투표소에 도착하면 먼저 등록(Registration) 테이블에서 엽서를 보여주면 투표용지를 받을 투표소 번호(테이블 번호)를 준다. 해당 번호 테이블에 가면 주소확인 후 접힌 투표 용지를 받게 된다. 종이 칸막이 뒤로 가서 연필로 지지하는 후보 이름 옆 동그라미에 X표시를 그린 후, 원래 접힌 대로 다시 접어서 투표 용지를 준 사람에게 가면 투표용지에서 번호표를 땐 후 투표용지를 다시 건네 준다. 이를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대부분 선거구에서 투표에 걸리는 시간은 5분이 채 안될 것이다.

유권자 등록이 안됐다면? 유권자 등록이 안됐다면 갈색 유권자 안내엽서를 받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도 투표소에 가면 투표가 가능하다. 등록 테이블에서 사진과 주소가 적힌 신분증(운전면허증)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유권자로 등록한 후 투표권을 행사하게 된다. 주의할 점은 여권은 유효한 신분증이 아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