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SFU-시험기간이지만 건강은 꼭 챙기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0-27 00:00

가을 건강을 위한 축제 ‘Fall Wellness Festival’

중간고사가 한창 중이었던 지난 10월 15일 SFU 노스(North) AQ빌딩에서는 시험에 지쳐 있는 학생에게 건강한 생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기 위한 목적으로 가을 건강을 위한 축제(Fall Wellness Festival)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개최됐다.  

◇설탕이 이만 큼이나… SFU가을건강 축제에서 참가자들이 음료수에 든 당분과 같은 분량의 각설탕을 들어 보이고 있다./송미나 학생기자/msa18@sfu.ca

페스티발 주최측은 “건강한 생활을 하려면 신체적 건강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영적, 감정적, 문화적 건강도 중요하다”고 홍보했다. 또한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커리어 센터(Career Center)홍보와 함께 ▲돈 관리법 ▲자연환경 지키기 ▲지역 농산물 애용하기 등에 대한 안내도 건강한 생활을 위한 한 부분으로 축제를 통해 함께 다뤄졌다.

이번 행사는 시험에 지친 학생들에게 공짜 마사지와 요가를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을 지켜줄 많은 유용한 정보들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 중 한 팀은 학생들이 흔히 학교 자판기에서 사 마시는 음료에 들어 있는 설탕의 양을 각설탕으로 측정해 놓았는데 학생들이 시험 기간에 남용하기 쉬운 에너지 드링크에는 무려 13개 분량의 각설탕이 들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장소에 대한 홍보도 따랐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SFU 에는 경제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쌀과 통조림 등의 음식을 공짜로 나누어 주는 Food Bank가 도서관 맞은편 1349 메기벤슨 빌딩 ( Maggie Benston Building) 에  있다. 무거운 책가방과 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있어  나빠진 자세를 바로 교정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물리치료요법(Physiotherapy)을 제공하는 시설은 SFU 수영장 아래층 ( Lorne Davies Complex 빌딩의 가장 아래층) 에 자리잡고 있다.

한편 캐나다 혈액원(Canadian Blood Services)관계자들은 행사장에서 오는 10월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웨스트(West) AQ 빌딩 제임스 더글라스 룸(James Douglas Room)에서 있을 학생대상 헌혈에 관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송미나 학생기자/ 정치/경제학과 3학년 (msa18@sfu.c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