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UBC-“KC4C를 소개합니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1-13 00:00

 

현재 UBC 안에는 총 4개의 한인 종교 모임이 있다.

KCM, 유캐한, KC4C, JDM이 바로 그 모임들이다. 그 중 캐나다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 캠퍼스 안에서 함께하는 단체가 있다. 바로 KC4C(Korean Campus For Christ) 이다.

KC4C 는 크리스천모임으로서, 대학생 선교회인 CCC의 밴쿠버 지부다.

대학생선교회 (Campus Crusade for Christ) 는 윌리엄 브라이트 (Bright) 박사가 1951년에 창설하여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첫 활동을 시작하였다. 현재는 세계 197여 개국 CCC가 조직되어 있으며 각국의 주요대학과 지역, 계층에서 복음을 전파하며 지도자를 육성하는 세계최대의 초 교파적 학생선교단체이며 파송 단체이다.

KC4C 만의 특별한 점은 ‘순 모임’이다. 순 이란 하나님이란 뜻으로 조직은 순원과 순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순원은 구성원으로서 영적 자녀로 영적 선배 순장의 가르침을 받게 된다.

순 모임을 통해 순장과 순원이 정기적으로 만나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제목을 나누며 서로 교제를 하며 영적 성장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KC4C는 UBC 학생뿐만이 아니라 스틴터들(학생 단기선교사) 과 함께 한다. 스틴터는 자비량으로 캐나다에 와서 선교훈련을 받으며 목사님과 함께 KC4C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KC4C 에서는 MT, 신입생 환영회, 친구초청예배, DT, 수련회 등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UBC뿐만 아니라 SFU, 더글라스 칼리지, BCIT 학생과 함께 연합 예배를 한다. KC4C 는 매주 목요일 5시 SUB(학생회관건물) 42T 또는 42U 에서 이정부목사의 지도로 예배를 하고 있다.


최윤아 (인문학 2학년) yoonah42@hotmail.com
송지은 (인문학 2학년) jieunsong87@hot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