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캐나다 여성에게 경제적 성공은?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1-13 00:00

“응답자 37% 빚만 없다면 부자”

캐나다 여성은 ‘경제적 성공’을 무엇으로 정의할까? 이 질문에 대해, 통장 잔고나 주택 크기 등을 떠올리기 쉽겠지만, 답변은 의외로 싱겁다. TD 뱅크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캐나다 여성 37%는 “빚만 없다면 경제적으로 성공한 것”으로 생각한다. 반면, “은퇴자금이 풍족해야 부자”라고 답한 여성은 17%에 불과했다. 이밖에, 응답자 중 23%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살 수 있는 돈이 있어야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경제적 성공을 위해 캐나다 여성은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일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도 톡 쏘는 맛이 없다. 55%는 “지출 수준에 맞게 예산을 짜는 것”이라고 답했다. “효과적 투자를 위해 전문가에게 자문한다”는 여성은 25%였다.

TD 워터하우스의 패트리카 로베트 레이드(Reid) 상무는 “대부분의 여성이 단기 계획에만 집중하는 경향을 보인다”면서 “은퇴 후 윤택한 삶을 위해서는 장기적 재정 계획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