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독감 예방 주사, 학교에서 맞으세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1-13 00:00

UBC 학생들이 20~30분 시간을 낸다면 학교에서 독감 예방 주사를 맞을 수 있다.

학생보건담당부서(Student Health Service)는 올해에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 주사 클리닉(influenza Vaccine Clinic)을 11월 26일까지 UBC병원(UBC Hospital)에 개설해 정해진 시간대에 독감 예방접종을 제공한다.
 
독감에 걸릴 확률이 낮은 대부분 학생들은 ‘Low risk influenza vaccine clinic’시간을 이용하면 된다.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30분 사이 UBC병원내 양호실(M334-2211 Wesbook Mall)에서 접종을 받으면 된다. 예방접종 가격은 20달러로 현금결제만 가능하다.

의학, 간호학, 치의학, 치위생학, 재활의학, 약학, 산과학 등 의료관련 학생들이나 만성질환자, 독감감염 확률이 높은 사람과 잦은 접촉이 있는 사람들은 무료 접종을 받는다. (무료접종 시간은 표 참조; 올해 약대생은 3,4학년만 무료)

정해진 시간에 UBC병원을 찾아가 예방주사 사인이 붙어있는 대로 따라가면 클리닉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클리닉에 도착해서 이름, 주소, 학과등 필요한 정보를 적고, 줄을 서서 기다리면 간호사들이 간단한 질문 후에 순서대로 독감 예방주사를 놓아준다.  예방주사를 맞고서 15분 정도 클리닉에 머무르게 하는데, 예방주사에 역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학교 외에도 약국이나 다른 병원에서도 독감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으니, 가까운 약국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다.


김민혜 (약학과 2학년) irismkim@gmai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