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물건 대신에 마음을 줍시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1-21 00:00

CBM 제3세계 가족돕기 캠페인

‘아이 5명분 비타민A 5달러, 아이를 위한 돋보기 안경 34달러, 염소 1마리 70달러, 마을을 위한 우물 4000달러…’

기독교계 단체 캐나다맹인선교단(Christian Blind Mission: CBM)이 배포한 크리스마스 선물 목록이다. 목록에는 모두 제3세계 사람들의 생계나 장애재활을 위한 총 30가지 ‘선물’ 내역이 있다. CBM 관계자는 “아마도 요즘 경제상황에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 예산을 줄였을 수도 있겠지만, 어떤 물건 대신에 지구상에 있는 한 사람, 한 가족을 살리는 기쁨보다 더 큰 선물을 주는 것은 어떻겠느냐”며 “아이들의 선물양말에 기부증을 넣어주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상당수 선물은 10달러 이하다. ▲병아리(5달러) ▲학용품(6달러) ▲한 가족을 위한 모기장(10달러)을 선물할 수 있다. 선물을 보낸 후에 기부증은 우편으로 14일 이내에 받을 수 있다.

CBM 선물을 보내는 방법은 전화 1-800-567-2264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www.cbmcanada.org)

CBM은 캐나다 국세청에 자선단체로 등록돼 있어 선물 금액이 5달러가 넘으면 세금보고용 영수증을 발급하고 있다. 한편 CBM은 인터넷을 통해 2009년도 무료달력을 배포하고 있다. 1가정에 하나를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한 부에 1달러를 내면 다른 가정에도 보낼 수 있다.

(달력 참고: https://secure.cbmicanada.org/calendar.asp)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