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UBC-경영학 학생들의 앞길을 안내합니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1-27 00:00

해리 B. 배쉬니 비즈니스 커리어 센터


대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 막상 대학교에 들어오고 나니 무엇을 목표로 삼아 야할지,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할지, 그리고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고 결정을 내려야 하는 이 시점에서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다. 어쩌면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자기의 재능 또는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빨리 찾아내고, 그것을 이루도록 일찍이 계획을 세운다면 지금 우리에게 열린 수많은 기회를 더 뜻 깊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렇다면, 어떤 직업이 나에게 맞을까?


해리 B. 배쉬니 비즈니스 커리어 센터(Hari B.Varshney Business Career Centre)는 UBC 경영학과 학생들에게 잘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다.

센터는 헨리 앵거스(Henry Angus) 경영학과 건물 4층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회계 ▲재무 ▲인사 ▲경영정보 ▲생산과 유통 ▲마케팅 ▲부동산 등 여러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경영학과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고 있다. 센터는 이력서 및 이력서 표지(cover letter) 작성요령, 능력개발을 위한 워크샵, 면접준비와 네트워킹 모임 등을 학생에게 제공한다. 학생들은 또한 15~30분간 취업상담원을 만나 취업과 관련해 상세한 문답을 나눌 수도 있다.


현재 이 취업센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4가지가 있다.

▲ Sauder School of Business Co-op Program:
학생이 원하는 분야의 회사에서 경력을 쌓고 학교로 돌아와 전공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2학년부터 신청할 수 있다.

▲ Chartered Accounting Recruitment Program:
매년 9월부터 11월 사이에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여러 기업체 관계자를 초대해 회계 전공학생의 취업과 인턴쉽, 코옵활동 기회를 타진하게 된다.

▲ Sauder School of Business Trek Toronto & Calgary:
졸업 후 또는 여름방학 동안 토론토나 캘거리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3학년 학생들에게 현지 취업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 Events와 Conferences:
잠재중인 고용주와 학생을 연결해주는 취업설명회와 박람회 등이 센터에서 개최된다. 예를 들어 Ignite! Career Conference/Business Career Fair, UBC-SFU Career Expo 등이 있으며 학기 중에도 다양한 초청강연을 통해 성공한 직업인을 만나고 경험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센터가 제공하는 온라인 도구를 이용하면 센터 프로그램을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개인 프로필에 맞춰서 일자리 안내도 보내준다. 온라인으로 이벤트 참석을 신청할 수도 있는데 참석신청을 했다가 3번 이상 불참하면 온라인 이용자격을 박탈당하니 주의해야 한다. 참석할 수 없으면 참가신청을 취소해야 한다.

참고: https://sauder-ubc-csm.symplicity.com/students


강서진 학생기자 (경영학과3학년)/ seojin42@hotmaill.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