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올해 캐나다 회계사고시 2701명 합격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8-12-05 00:00

수석 합격자 재비어 리차드씨

캐나다 회계사협회(CICA)는 5일 올해 회계사고시(UIFE)에 2701명이 합격했다고 발표했다.

케빈 댄세이(Dancey) CICA회장은 “수험생들은 경영, 세무상담, 재무와 세금 분야에서 캐나다에서 가장 가치 있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과정을 거쳤다”며 “합격자들의 성취에 대해 축하한다”고 밝혔다.

올해 수석합격자는 몬트리올 BDO 던우디사에서 견습으로 근무하고 있는 재비어 리차드(Richard)씨에게 돌아갔다. 수석합격자에게는 연방총독이 수여하는 금메달과 5000달러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지역장원 3명은 2500달러 상금과 금메달을 수상하게 된다.

UIFE는 3일간에 걸쳐 회계사 지망상의 지식, 전문적인 판단능력, 도덕성 등을 평가하는 캐나다 전국 고시다. 회계사(CA)로 가는 과정에 UIFE는 대학교 졸업과 회계관련 과정 수료와 함께 주요한 고비가 된다. CICA는 캐나다와 버뮤다  회계사 7만4000명과 학생 1만명이 소속돼 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