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직업 전문 학교-햄튼 컬리지”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2-10 00:00

Hampton College (HAC)
 학생들의 미래 커리어(Career)를 책임지겠습니다.
“직업 전문 학교-햄튼 컬리지”
 

햄튼 컬리지(Hampton College)는 2007년 IT(Information Technology) 중심 도시인 리치몬드에 설립된 직업 전문 학교이다.  햄튼 컬리지의 설립자이자 학교장인 문명우(Greg Moon)씨는 이곳 캐나다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다. 학교 설립 취지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캐나다에 정착 하면서 많은 경험을 했다. 이때 얻은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새로운 이민자들과 이민을 계획하고 있는 지원자들에게 캐나다 이민생활에 필요한 직업 프로그램을 제공 해주는 교육 기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그러한 교육기관의 설립 의지로 햄튼 컬리지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햄튼 컬리지의 주요 스태프들은 교육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하면서도 전문적인 상담과 교육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국학생들의 비율은 약 40% 수준.
문원장은 “햄튼 컬리지는 마이크로소프트 (MS) 인증 교육 기관이며, 캐나다 CPA(Canada Payroll Association) 멤버이고, 아메리카 호텔 & 모텔 협회 멤버(AHLA)로서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에서 검증되고 요구되는 자격증 취득과 현장경험의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각 분야 전문가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캐나다 정부산하 기관인 Workers’ Compensation Board of BC (WCB)로부터 햄튼 컬리지 프로그램이 공식인정을 받아, WCB로부터 학생들이 IT 프로그램에 등록 및 수강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햄튼 컬리지의 주요 프로그램에는 ▲IT Administration and co-op(IT관련 각종 자격증 취득 + Job Placement ▲Business Administration and co-op(Accounting and Payroll Certification 취득 + Job Placement) ▲Office Administration(Accounting and MS Office Programs 관련 Certification취득) ▲Hospitality Management and co-op(AHLA Certification 및 Diploma 취득 + Job Placement) 등이 있다.


햄튼 컬리지의 Co-op 프로그램 (산학협력/ 인턴쉽 프로그램)
햄튼 컬리지 Co-op 디플로마 프로그램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업 50%와 전공분야에서 실시 되는 Co-op Working Term 50%로 구성 되어 있다.  디플로마를 받기 위해서는 각 프로그램에서 취득 할 수 있는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모두 합격하고, 프로그램과 관련된 분야에서 워크 퍼밋을 받고 Co-op을 성공적으로 마쳐야만 한다. 워크 퍼밋은 프로그램 시작 후 신청하여 Co-op Working Term시작 전에 받게 된다.

“코업(Co-op) 프로그램은 한 수업당 정원이 15명이며, 다수의 국제학생(International student)들이 수강 하고 있다. 하지만 IT프로그램에는 70%가 캐네디언이다. 그만큼 국제학생들에게 쉬운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많은 시간을 캐네디언 학생들과 함께 하기 때문에 영어 능력 향상은 물론 향후에도 풍부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문원장은 말했다.

문원장은 “새로운 이민자들에게 캐나다 회사들이 인정해주는 각 분야 공식 자격증 취득을 돕고, 현지 회사의 관련 분야에서 유급으로 현장 실습을 하면서 캐나다에서의 취업과 한국에서의 경력을 캐나다 회사에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국제학생들에게는 캐나다 및 국제 산업현장에서 인정되는 각종 자격증 취득을 돕고, 캐나다 현지 업체에서 유급 Co-op을 통해 영어 능력을 향상 시키며, 캐나다 사회의 일원으로서 산업현장 경험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햄튼 Co-op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에 따라 Intermediate 또는 Upper Intermediate 레벨 이상이면 수강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자격 시험은 햄튼 컬리지 학교 내에 있는 IT인증 시험 센터인 Prometric Testing Center에서 볼 수 있다.  영어 레벨이 부족한 학생들은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햄튼 ESL프로그램을 수강 한 후,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Co-op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2010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 CPA / AHLA 및 대학들과의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할 계획

캐나다에서는 대학만 나와서는 취업의 기회를 쉽게 가질 수 없다. 또, 이민 후에도 캐나다 교육 기관에서의 교육을 통해 취득한 자격증과 직업 경력이 없으면 취업의 길이 너무나 어렵다. 캐나다에 새롭게 정착하는 이민자들에게 있어 자격증 취득이란 꼭 넘어야 하는 과제이기도 하다. 

문원장은 최근에 학생들의 관심사가 많이 변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한국 학생들뿐만 아니라, 국제학생들도 단순히 어학연수를 넘어 관심 분야 자격증 취득과 캐나다에서의 직업 경력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햄튼 컬리지(HAC)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 CPA / AHLA / Prometric등과 파트너쉽을 맺어 각 프로그램 커리큘럼 구성과 운영에 있어 긴밀한 협력을 하고 있다. 최근 한국정부 지원 차원에서 진행되는 해외 파견 인턴쉽 프로그램을 유치하게 된 것도 이러한 노력의 결과라고 문원장은 말했다.

문원장은 “올해 햄튼 칼리지는 국제 학생들의 다양한 미래 직업 개발을 위해 캐나다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어 대학교 학위(University Degree)를 취득 할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다. 또한 밴쿠버 다운타운과 빅토리아 캠퍼스를 추가로 설립할 계획이며, 한국 학생들과 캐네디언 학생들, 그리고 국제 학생들 모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한 해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미래에 보다 나은 직업(Career)을 준비할 수 있는 햄튼 컬리지만의 차별화된 코업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것을 권했다.

정완균 학교탐방 전문기자 kail@vanchosun.com

담당자: Kyoung Lee
연락처: (778) 297-8805
이메일: kyoung@hamptoncollege.ca,
주소: #110-8010, Saba Rd. Richmond, B.C.
홈페이지: www.hamptoncollege.ca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여자 바이애슬론 7.5km 스프린트
위슬러 올림픽 파크에서 오후 1시 시작된 여자 바이애슬론 7.5km 스프린트 경기에 출전한 문지희 (21세) 선수는 실격 1인을 제외한 88명 중 63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인터넷으로 관람 가능
공중파 방송이 거의 없는 캐나다는 TV만 켜면 한국 선수의 활약을 볼 수 있는 한국에 비해 올림픽 시청할 수 있는 기회가 열악하다.
남자 1500미터 이정수 선수 금메달 획득 여자 3000미터 릴레이 결승, 500미터 준준결승 전원진출
13일 밴쿠버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미터에 출전한 한국의 이정수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야구라면 콜드게임이라도 있지"
캐나다 여자 하키팀이 홈그라운드에서 손님 슬로바키아를 무자비하게 맞이했다. 밴쿠버 올림픽 여자하키 13일 예선에서 3피리어드 종료 휘슬이 울리기도 전에 캐나다 팀은 이미 16점을 득점했다. 캐나다 포워드 메간 애고스타(Agosta) 선수는 이 경기에서 헤드트릭을...
여자 모굴, 서정화 선수 예선탈락
밴쿠버 동계올림픽 13일 오후 4시30분 사이프러스 마운틴에서 치러진 여자 프리스키 모굴경기에서 한국의 서정화 선수가 단 0.04점 차이로 21위를 기록 예선에 탈락했다.
"1096일 동안 준비" 2010.02.12 (금)
“1096일 동안 준비"… 밴쿠버 동계올림픽 카운트다운 시계가 2월12일 0일을 가르키고 있다. 이 시계는 1096일전에 제막식을 했다. 앞으로 올림픽 시계는 패럴림픽 카운트다운을 마치면 밴쿠버의 상징물 중 하나로 밴쿠버 미술관 옆에 자리하게 된다. 사진= 권민수...
올림픽 개막식이 열리는 12일 오전 6시 40분경, 밴쿠버 시내 스탠리 파크의 노스 로스트 라군 드라이브(North Lost Lagoon Drive)에서 한인 2세인 미쉘 마이링(한국명·임보영, 오른쪽)씨가 성화봉송자로 참여했다. 지난해 10월 30일 성화 봉송 시작 후부터 성화가 가는...
유인촌 한국 문화부 장관이 12일 오후 12시경 대한항공편으로 밴쿠버에 도착했다.
'터미네이터'도 달렸다... 아놀드 슈워츠제네거(Schwarzenegger) 美캘리포니아주지사(우측)가 고든 캠벨 BC주수상과 함께 밴쿠버시 스탠리파크에서 성화봉송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슈워츠제네거 주지사는 성화봉송 후, 캠벨(Campbell) BC주수상과 크리스틴...
화려한 도약과 하키영웅의 점화 밴쿠버 2010 동계올림픽 개막식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12일 오후 6시 6만 관중이 모인 가운데 2시간 30분 동안 화려한 구경거리를 제공했다.
BC주 빅토리아시에서 지난해 10월 30일 출발했던 2010 동계 올림픽 성화가 106일 만인 12일 밴쿠버 다운타운에 도착해 올림픽 개막을 알렸다. 캐나다 동쪽에서 서쪽까지 1000곳이 넘는 지역사회를 거친 올림픽 성화는 가는 곳마다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았다. 특히...
다양성을 토양으로 한 밴쿠버 올림픽
밴쿠버가 장장 12년간의 준비 끝에 드디어 2월12일 오후 6시 BC 플레이스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7일간의 인류의 잔치와...
버나비 메트로 타운 인근 킹스웨이 애비뉴(Kingsway Ave.) 4200번지대에서 12일 새벽 총격사건이 발생했다.
원통형 꾸러미, 알고 보니 낚싯대
노스 밴쿠버 론스데일키(Lonsdale Quay) 씨버스 터미널에 누군가가 남겨둔 포장된 원통형 꾸러미 때문에 노스밴쿠버와 밴쿠버를 ...
그루지야 출신 노다르 쿠마리타쉬빌
12일 올림픽 개막식 전 위슬러에서 루지 경기 연습 중 선수 1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벌어졌다.
28일까지 각국 선수가 펼치는 스포츠 드라마 시작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개최일을 맞아 밴쿠버 도심은 축제 분위기다. 12일 개막식에 이어 14일에는 설날과 발렌타인 데이까지 겹쳐 분위기가 더 무르익었다.
김현기(27)와 최홍철(29.이상 하이원)이 2010 밴쿠버올림픽 스키점프 노멀힐(K-95) 결선 진출에 성공했다.
10일 개관식 행사에 이어 12일부터 일반에 공개
개관식에는 최지성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과 이재용 부사장, 고든 캠벨(Campbell) BC주수상, 존 펄롱 (Furlong) 밴쿠버 올림픽 조직위원장 참석해...
10일 오전 11시, 2010 동계 올림픽 친환경 공식후원사인 삼성전자의 친환경 올림픽 홍보관(OR@S: Olympic Rendezvous@Samsung)개관식에서 최지성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과 이재용 부사장, 고든 캠벨 BC주수상이 원주민 목공예로 제작된 나무열쇠를 들고 있다.  홍보관은...
초보 주부에게 설날 상차림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다. 중요한 재료 손질이나 간 보기는 시어머니가 한다고 해도, 굽고 부치는 등의 손맛 필요 없는 일들은 모두 며느리의 몫. 초보 티 내지 않고 똑 부러지게 음식 준비하는 방법부터 야무지게 상 차려내는...
 1271  1272  1273  1274  1275  1276  1277  1278  1279  1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