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세금환급 받으면 빚부터 갚겠다"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2-25 00:00

1000달러의 세금환급을 받는다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1000달러의 세금환급을 받는다면 무엇을 할지 스코샤 뱅크가 캐나다인들에 물었다.

가장 많이 나온 대답은 ‘빚을 갚겠다’였다. 응답자들이 빚을 갚는데 사용하겠다는 평균액수는 336달러로, 저축(196달러)이나 투자(129달러)보다 많았다.

아담 살라후딘(Salahudeen) 스코샤 뱅크 시니어 매니저는 “캐나다인이 빚을 갚는 것을 시작으로 투자와 저축에 관심을 보이는 건 경제가 점차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징표”라고 말했다.

지역적으로 분석한 결과, BC주 주민들은 투자(250달러)보다 저축(138달러)을 선호한다고 드러났다. 반면, 온타리오주 주민들은 투자(149달러)와 저축(164달러)에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퀘벡주에서는 자신을 위한 소비를 하겠다는 응답자가 상당수 있었다. 퀘벡주민들은 평균적으로 124달러를 휴가비용으로, 111달러를 집을 꾸미는데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혜성 기자 helen@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