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혼다 오디세이 4월 리콜 예고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3-16 00:00

혼다 캐나다가 차체자세제어 장치(Vehicle Stability Assist 이하 VSA)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2007~2008년형 오디세이 2만4680대와 엘레먼트 4137대를 리콜할 예정이라고 16일 발표했다.

혼다는 브레이크 페달이 ‘부드럽게’ 느껴지거나 브레이크가 정차 전에 점점 바닥 쪽으로 내려가는 현상에 대한 고객 불만을 접수했다며 관련 문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심화된다고 설명했다.

혼다는 ABS 자가점검 상태가 되면 극소량의 공기가 VSA 장치 안에 들어가는데 몇 개월, 몇 년에 걸쳐 유입된 공기가 누적돼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소프트 브레이크 페달’ 또는 ‘로우 브레이크 페달’ 문제로 불리는 관련 결함 때문에 캐나다 국내에서 사고가 난 사례는 아직 없다고 혼다는 덧붙였다.

혼다는 4월 말부터 관련 차량을 소유한 차주에게 리콜 안내를 할 예정이다. 리콜 안내를 받지 못하더라도 리콜 대상 차량을 소유했으면 혼다 딜러에 연락해 관련 안내를 받으라고 권고했다.

혼다는 리콜 안내가 이뤄지면 딜러에 연락해 수리 시간을 차주가 예약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혼다 리콜 문의: 1-888-946-6329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