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밤참 & 술안주 레시피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3-19 00:00

미국산 냉동감자 맛있게 먹기

갑자기 손님이 찾아온다고 해도 집안에 냉동감자 한 봉지만 있으면 손쉽게 푸짐한 안주를 만들 수 있다. 한 끼 식사 못지않으면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기름기 쫙 뺀 냉동감자 홈 레시피.

미니통감자꼬치

●재료 미국산 냉동 미니 통감자 20개, 통깨 약간, 꼬치 10개, 간장소스(간장 5큰술, 가다랑어포·청주·맛술·물엿 2큰술씩, 생수 1/4컵)

●만드는 법
1 냄비에 가다랑어포를 제외한 분량의 재료를 넣고 끓으면 체에 담은 가다랑어포를 넣어 2분 정도 우린 후 약불로 낮춰 끓인다.
2 간장소스에 감자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5분 정도 약불에서 조린다.
3 감자에 간이 배면 뚜껑을 열고 10분 정도 굴려가며 조린다.
4 조린 감자는 꼬치에 두 개씩 꿰고 통깨를 뿌린다.

tip
냉동 미니 통감자는 해동하지 말고 약불에서 조려야 감자에 간이 밴다. 또, 부서지지 않고 껍질 역시 쫄깃해진다. 
 

크링클컷파인애플로스트

●재료 미국산 냉동 크링클컷 감자 200g, 슬라이스햄 3장, 파인애플슬라이스(통조림) 2개, 올리브유 2큰술, 양파가루 1큰술, 말린 로즈메리 1작은술

●만드는 법
1 냉동감자는 조리하기 10분 전 냉장실에 넣어 살짝 해동시킨다.
2 슬라이스한 파인애플은 1㎝ 폭으로 자르고 햄도 잘게 썬다.
3 내열용기에 감자, 파인애플, 햄을 담아 섞고 양파가루, 말린 로즈메리, 올리브유를 뿌려 버무린다.
4 ③을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4~6분 정도 노릇하게 굽는다.

tip
감자에 올리브유를 넣을 때 오일스프레이를 이용하면 적은 양으로도 올리브유가 골고루 묻게 되므로 기름기를 줄일 수 있다.
 

치킨데리야키통감자구이

●재료 미국산 냉동 통감자 4개, 닭가슴살 150g, 모차렐라치즈 50g, 송송 썬 실파 2큰술, 버터 1큰술, 데리야키소스(간장 3큰술, 청주·맛술·설탕 2큰술씩)

●만드는 법
1 통감자는 전자레인지에서 2분 정도 가열해 2㎝ 깊이로 칼집을 낸다.
2 닭가슴살은 씻어서 팬에 구운 다음 그 위에 데리야키소스를 붓고 조린다.
3 통감자에 버터를 약간 바르고 칼집에 ②의 닭가슴살을 끼워 얹은 후 모차렐라치즈를 조금 올려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가열한다.
4 치즈가 녹으면 송송 썬 실파를 뿌리고 은박지로 아랫면을 감싼다. 

tip
냉동 통감자는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만 가열하여 해동시키는 것이 좋다. 그 이상 시간을 해동하면 통감자가 자칫 부서질 수 있기 때문.
 

카레소스해시브라운

●재료 미국산 냉동 해시브라운 패티 3개, 파프리카 1/2개, 양파·당근 1/4개씩, 생수 1컵, 우유 1/2컵, 카레분말 1/4컵, 올리브유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감자는 올리브유를 담은 스프레이를 고루 뿌려 180℃의 오븐에서 10분 정도 앞뒤로 굽는다.
2 양파, 당근, 파프리카는 사방 2㎝ 크기로 썬 뒤 모서리를 다듬어 준비한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양파를 볶다가 우유와 생수로 갠 카레를 넣고 섞은 후 끓인다.
4 ③에 파프리카,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끓여 카레소스를 만든 다음 감자에 곁들여 먹는다.

tip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 좋은 요리. 감자를 기름에 튀기지 말고 기름을 뿌린 뒤 오븐에 구워야 카레소스를 부어 먹을 때 씹히는 질감이 좋다.

슈스트링게살샐러드

●재료 미국산 냉동 슈스트링 감자 200g, 게맛살 2개, 땅콩 1/4컵, 머스터드·마요네즈 1큰술씩, 포도씨유 적당량

●만드는 법
1 감자는 180℃의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2 튀긴 감자는 종이타월에 올려 기름을 뺀다.
3 게맛살은 2㎝ 길이로 잘라 채썰고, 땅콩은 껍질을 벗겨 잘게 부순다.
4 게맛살, 땅콩, 머스터드, 마요네즈를 한데 섞어 튀긴 감자 위에 올린다.

tip
슈스트링 감자는 높은 온도에서 단시간에 튀겨야 바삭하다. 기름에서 건져 망을 탁탁 친 후 종이타월에 올리면 기름기가 제거되어 담백하다.
 

벌집감자와 조린사과

●재료 미국산 냉동 케이준양념 벌집 감자 200g, 사과 1개, 올리브유 2컵, 레드와인 1/2컵, 물엿 2큰술, 시나몬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는 180℃ 올리브유에 튀긴 후 체에 밭쳐 기름을 뺀다.
2 사과는 씻어 반으로 자른 뒤 씨를 도려내고 껍질째 저며 썬다.
3 냄비에 레드와인, 물엿을 넣고 약불에서 끓이다 저민 사과를 넣고 사과가 보라색이 될 때까지 조린다.
4 와인에 조린 사과를 감자 위에 한 개씩 올리고 시나몬가루를 약간 뿌린다.

tip
감자는 올리브유를 이용해 튀기면 맛이 더욱 고소하고 바삭하다.
단, 올리브유는 발화점이 낮으므로 감자를 넣은 뒤 재빨리 튀겨야 기름의 흡수가 적고 담백하다.

파스타 곁들인 허브맛감자구이

●재료 미국산 냉동 허브맛 감자 200g, 파스타 100g, 올리브유 2큰술, 말린 바질 1작은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는 상온에서 10분 정도 해동시킨 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굽는다.
2 파스타는 끓는 물에 소금, 올리브유를 약간 넣고 쫄깃하게 데친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스타, 말린 바질과 약간의 소금을 뿌려 쫄깃하게 볶는다. 4 접시에 볶은 파스타를 담고 감자를 올린다.

tip
허브맛 감자는 올리브유를 둘러 달군 팬에 높은 열로 구워내야 바삭하고 감자의 쫄깃한 질감이 살아난다. 이때 냉동감자가 아닌 생감자를 이용하면 잘 익지 않고 질척해 맛이 없다.
 

웨지감자발사믹샐러드

●재료 미국산 냉동 웨지 감자 12개, 방울토마토 8개, 레몬슬라이스 2쪽, 발사믹식초·꿀 1큰술씩, 올리브유 적당량

●만드는 법
1 감자는 180℃의 올리브유에 튀긴 뒤 종이타월에 밭쳐 기름을 뺀다.
2 방울토마토는 씻어 꼭지를 떼고 십자로 칼집을 넣는다.
3 팬에 발사믹식초, 레몬슬라이스, 꿀을 넣고 끓이다 ②의 방울토마토를 넣어 굽는다.
4 접시에 감자를 깔고 그 위에 발사믹에 조린 방울토마토를 올려 함께 버무린다.

tip
웨지 감자는 높은 온도의 기름에 한꺼번에 넣고 재빨리 튀긴 후 건져야 감자의 질감이 보슬거리고 고소하다. 또한 기름이 적게 먹어 담백하다.

팝콘감자날치알무침

●재료 미국산 냉동 팝콘 감자 20개, 올리브유 2컵, 싹채소 100g, 날치알 3큰술, 청주 1큰술, 크림어니언소스(다진 양파·마요네즈 2큰술씩, 크림치즈 1큰술, 소금·흰 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만드는 법
1 감자는 180℃로 달군 올리브유에 튀긴 다음 체에 밭쳐 기름을 뺀다.
2 싹채소는 물에 헹궈 건지고 날치알은 청주를 넣은 물에 헹궈 건진다.
3 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짠 다진 양파와 다진 파슬리, 크림치즈, 마요네즈, 소금, 흰 후춧가루를 볼에 넣어 소스를 만든다.
4 접시에 싹채소를 깔고 감자를 올린 후 날치알을 뿌리고 크림어니언소스를 끼얹는다.

tip
감자는 해동시키지 말고 언 상태로 튀겨야 기름의 흡수가 적고 형태가 망가지지 않으면서 바삭하다. 또한 튀긴 감자는 종이타월에 얹고 흔들어 기름기를 완전하게 뺀 다음 소스에 버무려야 더욱 바삭하다.
 

웨지감자샐러드

●재료 미국산 냉동 웨지 감자 16개, 새송이버섯·생표고버섯 3개씩, 올리브오일 3큰술, 프렌치드레싱(올리브유 4큰술, 다진 붉은 고추·레드와인·레몬식초·꿀 2큰술씩,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냉동감자는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해동한다.
2 새송이버섯, 생표고버섯은 1㎝ 폭으로 썬다.
3 오븐 팬에 감자, 버섯을 올리고 올리브유 스프레이를 뿌린 뒤 18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정도 굽는다.
4 접시에 감자, 버섯을 담고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프렌치드레싱을 끼얹는다.

tip
감자와 버섯을 구울 때 올리브유 스프레이를 고루 뿌리면 맛이 고소해지며 버섯의 질감을 부드럽게 할 수 있다.
 

크런치미트볼

●재료 미국산 냉동 크런치 감자·다진 쇠고기 200g씩, 올리브유 2컵, 쇠고기밑간(다진 마늘 1/2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토마토소스(토마토 1개, 우유 1/4컵, 토마토케첩 3큰술, 우스터소스·설탕·올리브유 1큰술씩,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감자는 180℃로 달군 올리브유에 튀긴 다음 종이타월에 올려 기름을 뺀다.
2 다진 쇠고기에 밑간을 한 뒤 조물조물 무쳐 팬에 볶는다. 3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잘게 썬다.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토마토, 토마토케첩, 우스터소스, 설탕, 우유, 소금을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든다.
4 접시에 튀긴 감자를 올리고 다진 쇠고기, 토마토소스를 섞어 감자에 올린다. 

tip
냉동감자는 180℃의 기름에 튀겨야 기름의 흡수가 적고 고소하다. 끓는 기름에 굵은 소금을 넣자마자 퍼지면 180℃라는 증거.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매트로 밴쿠버에 매출 높은 인쇄소들
메트로 밴쿠버 인쇄소의 일감은 ▲업소용 전단과 카탈로그 ▲업무용 양식과 서류 ▲신문∙잡지 3가지로 나뉜다.
BC주에서 무료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선단체 Access Justice와 Pro bono Law B.C.가 지난 4월 1일에 정식 합병하여 Access Pro bono라는 이름으로 새로 출범했다. Access Justice는 변호사 선임료를 부담할 수 없는 저소득층에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로 봉사했고, Pro bono Law B...
BC주정부가 BCIT에 44만7400달러의 재정 지원을 하겠다고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BCIT의 초음파 검사자 양성 디플로마 프로그램(Diagnostic Medical Sonography: 풀타임·2년 과정) 정원을 현재 24명에서 89명으로 2배 늘이기 위해서다. BCIT는 BC주에서 유일하게 현재 초음파...
캐나다에 난민 신청하며 버텨… 대법기각
주밴쿠버 총영사관(총영사 서덕모)은 한국에서 사기로 약 80억원 피해를 입히고 밴쿠버로 도피했던 조수남씨(여∙56세)가 한국-캐나다 범죄인 인도협약에 따라 28일 한국으로 송환됐다고 밝
“새 경제적 기회 있을 것”
BC주정부는 27일 주립공원(provincial park) 7곳을 새로 A급 공원(Class A)으로 승급하고 자연보호구역(conservancy) 1곳을 새로 정하는 법안(의안 15)을 주의회에 상정했다.
다른 교육청도 봄방학 연장 검토 중 주정부의 교부금 삭감에 대책 고심
BC주정부와 교육 교부금 씨름을 벌여온 메트로 밴쿠버내 각 교육청이 수업 일수를 줄이거나 줄일 것을 검토하고 있다.
7월부터 이용하는 서비스에 과세
통합소비세(HST) 정식 도입은 7월1일부터 이지만, BC주정부는 5월1일부터 7월 이후 이용하게 되는 상품∙서비스를 결제할 때 HST를 부과할 방침이다.
연간행사인 그로서리 쇼케이스 웨스트(GSW)가 지난 25일과 26일 밴쿠버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350여개의 업체가 참여해 무료로 정품이나 샘플을 제공하며 자사 제품을 홍보했다. 올해는 소비자를 고려해 안전하고 발상을 전환한 식품을 내놓는 경향이...
밴쿠버 웨스트 커리스데일 아레나에서 지난 18일과 19일에 골동품을 전시판매하는 앤티크 페어가 열렸다. 색은 살짝 바랬지만 고풍스러운 18세기 영국에서 건너온 주방 용품을 비롯해 영국의 정치가 윈스턴 처칠 조각상, 고서적, 찻기 세트 등 다양한 희소가치가...
밴듀슨 가든(VanDusen Garden)에서 원예 일일장터가 25일 성황리에 열렸다. 원예 일일장터는 밴쿠버에서 열리는 가장 큰 원예행사로 화사한 봄 분위기를 연출하는 씨앗, 생화, 모종을 판매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한 행사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로...
최근 해외 소비자들이 보는 한국 상품에 대한 이미지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KOTRA가 최근 발간한 ‘2009 국가 및 산업 브랜드 맵 보고서’에 따르면 상품의 가격으로 평가한 한국 상품에 대한 이미지 수준이 전년대비 3.3% 개선된 71.5%로 나타났다. 이는...
캐나다 시민단체, 정부지출 과하다 비판
정부 지출을 놓고 캐나다 시민단체와 노조가 서로 정 반대 의견을 내놓았다.
포장마차한국의 가장 서민적인 맛과 정취를 드리겠습니다“즐길 수 있는 쉼터가 목표” 캐나다에서 가장 한국적인 맛과 향수를 찾는다면 무엇일까? 퇴근길에 소주한잔과 우동국물, 그리고 넉넉한 인심의 ‘이모님’이 건네 주는 서비스. 한국에서 이런...
밴쿠버항 “알래스카 결정에 앞날 달렸다”
밴쿠버 유람선 관련 시장이 불경기의 파고를 맞이한 가운데 앞으로 시장 상황은 알래스카 정부의 결정에 달렸다는 지적이 나왔다.
산매 매출과 재고용 증가 현상 없어
캐나다 통계청은 올림픽 이후 BC주 경제상황을 읽어볼 수 있는 보고서를 22∙23일 발표했다.
“금연하고 차 받았어요”…온타리오 카프 거주자 리사 맥기(McGee)씨가 캐나다 암 협회가 주최한 금연도전 캠페인에 참여해 지난 19일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상품으로 받았다. 협회에 따르면 캠페인 참가자는 2만8800명으로 이들은 3월 한 달 동안 금연 보조제를...
올림픽 열기가 아직 남았나…캐나다올림픽위원회(COC)는 캐나다 메달리스트가 서명한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시상식용 선수단복을 온라인 경매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사진은 여자 피겨스케이트에서 동메달을 수상한 조애니 로체트(Rochette)선수의 서명이 들어간...
동계올림픽 선수단 초청 청와대 만찬 준비한롯데호텔 한식당 천덕상 주방장 제안 “나른한 봄, 축 처진 남편의 어깨가 안쓰럽다면 고기 요리를 준비해보세요. 풍부한 단백질이 떨어진 원기를 보충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 고기...
잠자던 대지가 깨어나는 화사한 봄이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봄이 되면 아름다워지는 자연만큼 환절기, 꽃가루, 황사 등으로 인해 당신의 호흡기는 위협받게 된다. 더구나 호흡기 질환은 감기를 제외하고는 한번 생기면 급성보다는 만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중식 요리의 메인 메뉴 중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춘 도시락으로 볶음밥과 새우, 고기 요리를 한번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핑거푸드를 만들기 어려울 경우 많은 요리를 준비하는 것보다 필요한 음식 몇 가지만 준비해서 일인분씩 용기에 담으면 깔끔하게...
 1261  1262  1263  1264  1265  1266  1267  1268  1269  1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