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기업보기 15]밴쿠버에서 가장 큰 식당은 중국식당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5-19 00:00

광동요리점, 스테이크 하우스 중에 대형식당 많아

좌석수를 기준으로 메트로 밴쿠버 시내 대형식당을 분류해보면 중국식당과 체인점의 능력을 볼 수 있다.

특히 중국식당 중에서는 해산물(Seafood) 음식점을 표방하는 광동요리가 상당한 규모를 갖췄다.

대형 체인점 중에서는 케그(Keg)의 수용능력이 대단하다. 밴쿠버 시내 30대 대규모 식당 중 5곳이 케그 체인이다.

대규모 양식당은 대부분 스테이크 하우스를 상호에 넣고 있지만, 샐러드와 해산물 요리를 지난 3년 사이 추가하거나 늘린 업체가 많다.

밴쿠버 식당규모 1위는 806석을 갖춘 플로아타 시푸드 레스토랑(富大海鮮酒家)이다. 밴쿠버 차이나타운(www.floata.com)에 광동식 딤섬(點心)과 해물요리 전문 식당으로 1995년 문을 열었다. 중국계 단체의 연회나 모임을 자주 유치하는 식당 중 하나다.

2위는 케그 스테이크 하우스 앤 바(www.kegsteakhouse.com) 예일타운점으로 총 612석을 갖추고 있다. 체인은 1971년 창립됐다. 특히 예일타운 점은 인근 젊은 전문직 종사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3위는 그랜빌 아일랜드의 브리지스 레스토랑(www.bridgesrestaurant.com). 577석을 갖춘 식당으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다. 1980년 개업했다. 비스트로와 바로 나뉘어 있으며, 여름에는 옥외 테이블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4위는 스팀웍스 브루잉 컴패니(www.Steamworks.com). 이름 그대로 자체 제조한 맥주를 ‘라이온스 게이트 라거’나 ‘코울 포터’같은 밴쿠버의 향토적인 이름을 달고 파는 554석 규모 식당으로 밴쿠버 다운타운을 기준으로 개스타운 초입에 있다. 20명 이상이 예약하면 맛볼 수 있는 1인당 30~35달러 연회메뉴(Banquet)도 이 집의 특징이다.

5위는 해변을 바라보는 보트하우스(boathouserestaurants.ca) 화이트록 점으로 494석을 갖추고 있다. 보트하우스 체인점은 대부분 바다, 최소한 강변을 바라보는 곳에 문을 열어 입지선택에 명성이 높다. 다양한 와인 목록도 이 식당의 자랑거리다.

이어 ▲밴쿠버 데이비가의 막시스 클래식 그릴(www.moxies.ca ∙487석) ▲얼스(www.earls.ca ∙441석) 예일타운점 ▲더 쇼어 클럽(www.theshoreclub.ca ∙437석) ▲케그 웨스트밴쿠버점(432석)과 밴쿠버 혼비점(429석) 등이 규모 있는 식당으로 꼽힌다.

자료정리=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자료원=Business in Vancouver (BIV)
밴쿠버 조선일보는 BIV와 제휴해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