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모터사이클 사고, 전체 사고의 11%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0-05-19 00:00

경찰,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당부

BC주 연방경찰(RCMP)은 연이은 화창한 날씨에 모터사이클 이용자와 모터사이클 사고가 함께 늘어나고 있다며 운전자에 주의를 촉구했다.

경찰은 BC주 모터사이클 운전자가 총 운전자 중 3.5%에 불과하지만, 전체 사고의 11%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경찰은 96년 사고율 5%와 비교해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모터사이클의 주 이용자인 16-25세 연령층에서 사고가 자주 발생하지만 숙달된 운전자(Older rider)의 사고 수도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터사이클 사고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사진=RCMP>

경찰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모터사이클 사고는 ▲자동차가 좌회전할 때 앞에서 오는 모터사이클을 발견하지 못해 발생하는 사고 ▲ 코너를 돌 때 너무 빠른 속도로 돌아 중심을 잃어 발생하는 사고라고 소개했다.

경찰은 모터사이클 운전자에게 ▲ 운전 전 전문가로부터 운전교육을 받을 것 ▲ 올바른 장비를 착용할 것 ▲ 교통부(DOT)가 승인한 헬멧만 착용할 것 ▲ 운전 중 주위 차량에 대해 항상 경계할 것 ▲ 다른 운전자가 자신을 볼 수 있다고 장담하지 말 것 ▲ 과속하지 말 것 ▲ 안전한 장소에서 운전 기술을 연습할 것 ▲ 판단력을 흐리게 하는 술과 마약은 피할 것 ▲ 교통법을 반드시 준수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경찰은 모터사이클 운전자에게 다른 운전자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최성호 기자 sh@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