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캠비가 지역 상인들, ‘작은 승리’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5-04-20 00:00

RAV라인 건설 공법 반대…주정부, 환경재평가 지시
RAV라인 건설 공법과 관련해 항의 시위를 벌여왔던 밴쿠버시 캠비가(Cambie St.) 상인들과 일부 주민들<본지 3월 12자 보도>이 ‘작은 승리’를 거뒀다.

BC주정부는 19일 개착식(cut and cover) 공법에 대한 추가 평가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 도로 폐쇄가 불가피한 개착식 공법에 반대하는 캠비 지역 상인, 주민 연대단체 ‘Do RAV Right’은 건설 개시를 막기 위해 이 달초 환경재평가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그러나 주정부의 환경 재평가 조치가 내려졌다고 해서 RAV 라인 건설 계획이 반드시 변경되는 것은 아니다.

한편 추가 환경평가는 캠비가 뿐만 아니라 그랜빌-헤이스팅스 교차지점부터 그랜빌-던스미어 교차지점, 2번가와 37번가 사이 구간에 대해서도 실시된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