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캠비街 대규모 변신을 준비하고 있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1-05-10 12:20

밴쿠버시의회 3단계 계획 수립 중

밴쿠버 시내 캠비가(Cambie St.)가 캐나다라인 도입 이후 또 다른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밴쿠버 시의회는 캠비가를 따라 고층 타워 개발을 허용해 인구 밀도를 높이기로 9일 결정했다.

밴쿠버시는 캠비 회랑 계획(Cambie corridor plan)이라는 명칭 아래 캠비가와 마린드라이브가 만나는 남쪽지역부터 북쪽으로 랭가라, 오크리지, 킹 에드워드까지 캐나다라인으로 연결된 지역 재개발 계획을 2010년부터 준비하고 있다. 캠비 회랑에는 지역은 남북으로 놓인 캠비가를 기준으로 동서로 약 14~16블록이 포함된다.

시의회는 3단계로 나눠 진행 중인 개발계획 수립절차를 올해 안에 마감할 예정이다. 인구 밀도를 높이겠다는 결정은 2단계 심의 절차에서 나온 결론이다.

9일 결정된 계획에는 ▲보행자 중심 도로 조성 ▲주거∙쇼핑∙근로∙교육∙오락이 캠비 도상에 가능하게 구성 ▲’미니 파크’ 개념의 소규모 녹지 추가 ▲지역내 임대주택 20% 유지 등이 포함됐다.


개발 계획이 수립돼도 급속한 변화가 일어나지는 않을 전망이다. 시의회는 10년간에 걸쳐 한 번에 하나 씩 바꾸는 형식으로 재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획이 완료되면 캠비가에 인구는 현재보다 1만4000명 가량이 늘어나게 된다.
권민수 기자 ms@vanchosun.com 조감도 자료원=밴쿠버 시의회

 

캠비가 어떻게 바뀌나

①캠비 빌리지(Cambie Village): 캠비와 킹 에드워드가 만나는 이 지역에는 캠비가를 따라 6~8층, 킹에드워드를 따라 4~6층 주상복합형태 주택 건설이 허용됐다. 19에비뉴(19th Ave.)부터 24에비뉴(24th Ave.) 사이에 임대용 주택은 유지된다.

 

②퀸 엘리자베스 공원(Queen Elizabeth Park): 퀸 엘리자베스 파크와 접한 캠비가 일대는 주거지역으로 보존할 예정이다. 단 캠비가를 따라서 6층까지 주택 건설이 허용됐다.

 

③오크리지 타운센터(Oakridge Town Centre): 주상복합, 고밀도 아파트 건설이 허용됐다. 캠비가를 따라서 6~12층, 41에비뉴(41st Ave)를 따라서 4~8층 아파트 건설이 가능해졌다.

 

④랭가라 칼리지(Langara College): 랭가라 칼리지 일대도 주상복합 개발이 허용됐다. 캠비가를 따라 6~10층, 49에비뉴(49th Ave.)를 따라 4층 주택 건설이 가능해졌다.

 

⑤마린 랜딩(Marine Landing): 캠비가와 만나는 사우스웨스트 마린 드라이브(SW Marine Dr.) 남쪽은 상업용도로만 개발이 허용된다. 거주용 개발은 배제되고, 상가 건물을 100피트까지 올릴 수 있게 됐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시의원 캠비 개발안 수정 주장
9일 시의회를 통과한 캠비가 개발안(2단계)에 대해 수잔 앤튼(Anton) 시의원(NPA소속)은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며 계획을 일부 수정하라는 주장이 담긴 성명을 10일 발표했다. 앤튼 시의원은 시의회가 캠비 지역 주택의 20%를 임대용으로 제한한 것과 관련해...
밴쿠버시의회 3단계 계획 수립 중
밴쿠버 시내 캠비가(Cambie St.)가 캐나다라인 도입 이후 또 다른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밴쿠버 시의회는 캠비가를 따라 고층 타워 개발을 허용해 인구 밀도를 높이기로 9일 결정했다....
미국, 영국, 호주 그리고 세계 곳곳에 부동산 투자로 유명한 그로스베너(Grosvenor) 부동산 그룹 (현재 전세계 총 투자금액 17조억달러)에서 1억2000만달러를 들여 개발하는 7가와 캠비(Cambie)가 만나는 지점에는 92개 콘도를 포함한 20만 평방피트 규모의 주상 복합건물이...
미국, 영국, 호주 그리고 세계 곳곳에 부동산 투자로 유명한 그로스베너(Grosvenor) 부동산 그룹 (현재 전세계 총 투자금액 17조억달러)에서 1억2천만달러를 들여 개발하는 7가와 캠비(Cambie)가 만나는 지점에는 92개 콘도를 포함한 20만 평방피트 규모의 주상 복합건물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