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노스로드 도로 확장공사 이달 개시

최성호 기자 sh@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2-05-04 10:19

공사 기간 중 일부 구간 통제…교통체증 빚어질 듯

BC주정부가 노스로드(North Rd.) 도로 확장공사를 시작한다.

정부는 3일 “410만달러의 예산을 들여 5월 초 노스로드 도로 확장공사에 돌입하고 올해 말 공사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로히드 하이웨이(Lougheed Hwy.)와 코튼우드 애비뉴(Cottonwood Ave.) 구간에서 진행된다.

에버그린 라인 건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사는 에버그린 라인 가이드웨이(guideway) 구축을 위한 것으로 노스로드 서쪽 구간(버나비 방면) 도로를 확장하는 작업이다. 공사 기간 중 일부 구간이 통제될 계획이어서 교통체증을 피해 가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에버그린 라인 예상도(로이드 하이웨이) / 이미지 제공=BC주정부 >


블레이어 렉스트롬(Lekstrom) BC교통부 장관은 3일 “노스로드 도로확장공사는 교통량의 원활한 처리와 함께 이뤄져야 하는 공사기 때문에 에버그린 라인 건설 사업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한다”며 “공사 동안 에버그린 라인 홈페이지를 통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정보 공유로 거주자와 사업장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노스로드 도로 확장공사에 대한 정보를 에버그린 라인 건설 사업 홈페이지(evergreenline.gov.bc.ca)와 교통정보 라인(604-927-2080) 통해 제공한다. 또한 이메일(info@evergreeline.gov.bc.ca)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에버그린 라인 건설 사업은 버나비~포트무디~코퀴틀람을 6개 역으로 잇는 경전철 사업으로 지난 1월 기초 작업에 착수했다. 기초 작업은 해당 구간 내 도로 확장, 전선 및 가스관 이동, 선로상 건물 처리 등을 포함한다.

최성호 기자 sh@vna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토

영상

  • 에어캐나다, 승객 화물 ‘투하’ 동영상으로 곤욕
  • '택시 오인' 성폭행 사건 수사 오리무중
  • 연방경찰, 용의자 폭행 비디오 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