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2-11-28 09:31

캠룹스는 톰슨강과 캠룹스 호수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BC주 남부 중앙의 도시로서 톰슨-니콜라 지역에서 가장 큰 곳 입니다.

캐나다의 100대 도시중 37번째에 속하며 2011년 기준 85,678명이 거주하여 캐나다 전국적으로는 44번쨰로 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이지역 원주민의 언어로 두곳이 만난다는 의미의 “컴룹스”에서 지역명이 유래하였고 주요산업으로는 원자재 가공업으로 제재소나 시멘트 산업, 동광산등이 있습니다. Royal Inland Hospital이 이 도시에서 가장 많은 직원수를 아지고 있으며 톰슨 리버 대학(TRU)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대학중의 하나로 BC주에서 가장 큰 원거리 교육센터이며 약 만명의 재학생이 있습니다.

5번과 97번 하이웨이가 교차하는 곳으로 이지역 교통의 허브 역활을 하며 철도교통의 축이기도 하고 에어 캐나다,웨스트 젯, CMA등이 캠룹스에 취항하고 있습니다.

인구구성에 있어 남아시아계가 1,540명으로 2% 를 차지하며 한국인은 100여명이 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구 증가는 최근 5년간 4%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73 캠룹스/톰슨 교육청 산하에 34개 초등학교와 13개 세컨더리가 있으며 톰슨리버 대학은 주위 8개 도시에 분교를 두고 있고 Sprott-Shaw 커뮤니티 칼리지도 캠룹스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KamPlan으로 알려진 이 도시의 공식 커뮤니티 플랜(OCP), 즉 도시계획에 의하면 현재 8만여명에서 2021년에 10만명으로 그리고 2036년까지 12만명으로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토지의 이용및 성장 전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인구증가를 예상하는 곳은 남서부 지역이며 36%의 성장률을 보일것으로 기대되고 북서부 지역 또한 21%의 성장이 예상되는 곳입니다.

남서부 지역은 다시 네군데로 나눌 수 있는데 Aberdeen부지와 Highland West, Taylor Property 그리고 McGowan 공원남부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중 Taylor Property 지역은 캠룹스 인구가 전체 12만명으로 늘어날경우 7천명 정도가 거주하게 될것으로 예상되어 농지 보존 위원회에서는 일부 농지 보존지역(Agriculture Reserve Land)을 해제하여 거주지역으로 전환하였습니다.

McGowan 공원 남부 지역의 경우 향후 800-1,000채의 신규주택을 더 지을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이경우 현재 ALR 지역으로 되어 있어 역시 농지 보존 위원회에 해제신청이 필요할 것으로 향후 서비싱이나 Phasing등이 요구 될 것입니다. 이곳 McGowan 공원지역은 농지 보존 위원회에서 일부 지역에 대해 거주지역으로의 개발을 지지하고 있지 않고 있는 관계로 향후 개발이 불투명 합니다.



프레이저 벨리 분석, 서준영 부동산 중개사/MBA: 604-358-2111

프레이저 벨리 분석

칼럼니스트:서준영

E-mail:timseo09@yahoo.ca

Web Site:www.timseo.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