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3-03-07 11:09

우리에게 다소 생소한 이름인 사니치(Saanich)BC주 밴쿠버 아일랜드상의 도시입니다.

BC
주의 주도인 빅토리아 바로 위에 위치하며 109,752명이 현재 살고 있고 밴쿠버 아일랜드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곳으로 BC주 전체에서는 7번째로 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사니치 원주민의 이름을 본따 명명되었고 “드러나는 땅”혹은 “드러나는 민족”을 뜻합니다.

1906
3월에 도시로 설립되었고 광역 빅토리아를 이루는 주요도시중 가장 큰 곳이며 해수면으로 부터 해발 229미터에 이르는 곳에 걸쳐 도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빅토리아대학의 산실이 있는곳으로 캐드보로만과 코도바만의 해변을 따라 긴 모레해변이 인상적입니다.


이곳은
18개의 커뮤니티로 이루어져 원래 토지이용계획을 구분하던 용도로 쓰였으나 이제 다양한 활동범위로 확대되었습니다.


사니치는 수천년간 원주민이 살아오던 곳으로
1840년대에 허드슨베이사가 이곳에 들어 오면서 비원주민에 의한 역사가 시작됩니다. 원래 메이플 포인트학교라 불렸던 크래그플라워 학교는 서부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학교이며 케네스 맥켄지에 의해 만들어 졌습니다. 185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그는 스코틀랜드에서 가족과 함께 이곳에 온후 허드슨 베이사의 지사라 할수 있는 회사의 농장을 설립하였고 정착민 뿐만이 아니라 농장직원들의 자녀를 위해 학교를 설립하였습니다.


BC
주 대학중 세번째로 큰 대학인 빅토리아대 캠퍼스뿐 아니라 캐모슨대학과 랜스다운 캠퍼스도 있는 곳입니다. 2001년도 인구조사에 따르면 1996년부터 2001년까지 2.2%의 인구성장률을 보였으며 평방킬로당 약 1,002명이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지역의 OCP를 비교시 참고할 만한 이지역의 도시계획상의 토지이용계획안을 보면 토지용도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농지 보호구역상에서 농사를 짓는
Agriculture, 농지 보호구역에 속하지 않고 관계시설이 들어와 있지않은 Rural, 단독택지, 다가구 택지, 상업용 복합지, 주로 고속도로나 간선도로에 적합하고 차량통행을 위한 간선 상업지, 관광상업지, 산업지, 학교나 병원 그리고 시건물을 위한 Institution, 공원부지등으로 토지이용지를 구분합니다. 향후 20년간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지역사회의 개발과 발전을 위한 이러한 OCP는 공청회등 지역사회참여를 거쳐 업데이트되고 만들어 집니다. 2021년까지 평균 1%의 성장율을 보일것으로 예상되는 사니치 중앙지역에는 현재 63%가 단독 주택 그리고 13%가 듀플렉스, 아파트 11%, 타운하우스 9%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레이저 벨리 분석, 서준영 부동산 중개사/MBA: 604-358-2111

프레이저 벨리 분석

칼럼니스트:서준영

E-mail:timseo09@yahoo.ca

Web Site:www.timseo.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