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최종수정 : 2013-06-07 09:11

맥켄지는 Fraser-Fort George지역구에 있는 도시로서 위리스톤 호수 남단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1966년 설립되어 현재 4,500여명이 살고 있습니다.

현재는
BC주 임업회사로 바뀐 알렉산드라사와 Finlay 임업회사에 의해 설립된 이곳은 18세기 알렉산더 맥켄지경의 이름을 따라 명명되었습니다. 주요산업으로는 벌채, 목재, 펄프및 관광산업이 주를 이루며 이 지역에는 Duz Cho목재회사나 현재 BC FP로 바뀐 Canfor사 계열 맥켄지 제재소가 주 고용사이며 톰슨크릭 금속회사와 Mount Milligan ,금광산업이 이 도시의 주요 자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맥켄지는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개썰매, 크로스칸츄리 스키 그리고 스노우 모빌경기가 벌어 지는 곳입니다. 미술관과 박물관 그리고 두개의 쇼핑몰과 세개의 학교가 있으며 맥켄지 세컨더리, 맥켄지 및 Marfee초등학교등이 프린스 조지 제 57학교 지역구에 의해 관리됩니다. 시크교도 회관, 세인트 피터 기독교 회관, 맥켄지 침례교회등 다수의 종교센터가 있고 2003년이래 비영리 방송국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BC
주에서 가장 큰 인공호수인 윌리엄스 레이크 저수지 동쪽 10 킬로 지점에 위치한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목재 분쇄기가 있던 곳입니다. 18개월 간에 걸쳐 관련 단체와의 협의를 거쳐 맥켄지 지역구의 공식 커뮤니티플랜을 갖게 되었고 이도시의 장기적 개발계획을 안내하는 이 계획은 올 가을 최종공청회를 가질예정입니다.

OCP
초안에 따르면, 1960년대에 도시 설립이후 1970년대 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현재의 주택및 인프라가 구축되었고 20094개의 제재소가 문을 닫음에 따라 이곳 경기와 인구가 감소되었다가 다시 제재소가 가동되어 경기가 회복되고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어 활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대략 1900채의 주택이 있으며 64%가 단독가구로 이루어져 있고 13%의 조립식 주택및 모바일 유닛 그리고 11%의 타운하우스와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82%가 개인소유 주택이고 18%가 임대주택이며 이 수치는 BC주 평균 개인 소유주택 비율인 66%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86%의 주택이 1970년대 초기 인구 팽창시 지어진 주택이며 1986년이후 지어진 주택은 많지 않습니다.

향후 주택수요를 보면 앞으로
25년이내에 약 15%의 추가 주택이 요구될것으로 추정됩니다. 도시구획에있어 용도표시를 살펴보면 RS, RS-R, RM, RR, RR-R등으로 표시를 하는데 이는 각각 단독가구 거주지, 단독가구 거주용도 지정지, 다가구지, 개별하수처리 농가지역, 농가거주용도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프레이저 벨리 분석, 서준영 부동산 중개사/MBA: 604-358-2111

프레이저 벨리 분석

칼럼니스트:서준영

E-mail:timseo09@yahoo.ca

Web Site:www.timseo.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