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여름 방학 준비하기 첫번째

배한길 info.elc09@gmail.com 글쓴이의 다른 글 보기

   

최종수정 : 2013-06-10 22:48

이제 학교 마다 1년을 마무리 하기에 바쁜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학부모님들은 고민에 빠지기 쉬운 시절이기도 하구요. 기나긴 2달을 스트레스를 조금만 받으면서 어떻게 잘 지낼수 있을까? 하고 고민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두회에 걸쳐서 여름 방학 준비하기 특집으로 구성합니다. 오늘은 먼저, 여름 학기 수강과 온라인 스쿨 수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9학년 이상이 되면 여름학기 수강과 온라인 스쿨 수강을 한 번쯤 생각해 볼거라 생각합니다. 여름학기 수강은 원래 과목을 완전히 이수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다시 그 과목을 수강할수 있도록 하는 제도 인데 요즘은 선행학습 또는 과목이수를 빨리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어 집니다. 장점은 보통 한 학기에 끝나는 과목을 단시간(6-7주)에 끝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울러 미리 선행 학습으로 과목을 이수하고 다시 학교에서 들을수 있어 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과목을 미리 준비 할수 있는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 기간에 수업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한 번 뒤처지면 다시 따라 잡기가 쉬지 않으며, 많은 과제량으로 인해 더운 여름에 집중하기 쉽지 않아 쉽게 지치고 이로인해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음은 온라인 과정입니다. 요즘 많은 교육청에서 각기 다른 온라인 과정을 오픈하고 있어 학생들이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 방학에는 야외 활동 및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온라인 과정을 선호하는 추세 입니다. 또한 자기 본인에 맞는 수업을 고를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학습 자료가 온라인에 많이 오픈 되어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주도하는 학습인 관계로 정확한 스케줄과 강한 의지가 없어 중도에 많이 포기 하는 학생 또한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또한 온라인 과정들이 전에 비하여 좀 더 난해한 문제 및 프로젝트의 수행을 원하고 있어 실제 과목 점수에 별로 잇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름 하기 수학 그리고 온라인 스쿨 수강에 대해서 간략 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이 두 과정 모두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는 아주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 두 과정의 수강을 결정할때 본인의 환경과 여건에 따라 선택을 하여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내 친구가 수강하고 누구 추천해서가 아니라 본인의 상태와 환경을 잘 염두해서 선택하는 것이 기나긴 앞으로 2달을 알차게 보낼수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배한길의 수학,물리칼럼

칼럼니스트:배한길

E-mail: info.elc09@gmail.com

  • BC Comox Valley 교육청 교사
  • 교육컨설턴트(ELC 에벤에셀)
  • University of Calagry 석사
  • SFU 수학교육전공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