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계란후라이 주문할 때… 노른자까지 바짝 익혀주세요”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3-12-13 11:49

밴조선 독자들의 영어 튜터, 스티브 쌤의 회화Q&A 8
관련 기사 : 회화Q&A
Q:아침을 먹으러 한 페스트푸드점에 갔습니다. 토스트랑 계란후라이랑 등등 주문했죠. 그런데 그곳 직원이 “계란후라이는 어떻게 해줄까?”라고 묻더군요. 순간 당황했습니다. 예전 어느 회화책에서 본 것 같은데, 정확한 표현이 생각이 안 나는 거에요. 스테이크 주문할 때처럼 ‘웰던이요!’ 할 수도 없을 것 같고...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죠? 스티브 쌤, 관련 표현 좀 알려주세요.

A: Sunny side up  뒤집지 않고 노른자 모양 그대로.
     Over easy  뒤집었지만 노른자 모양 그대로. 그리고 완전히 익힌 것은 아님.
     Over hard  뒤집어서 완전히 익힌 것.(노른자 부분도 부서지겠죠)

●이건 팁!
노른자 위는 영어로 yolk라고 합니다. 살짝 익히다는 slightly cooked, 바짝 익히다는 fully cooked라고 하면 되겠죠. 만약 식당 직원에게 “여기 오는 사람들은 보통 어떻게 먹니?”라는 말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What are some popular ways of people ordering eggs here?



Q: 갑자기 날이 너무 추워졌습니다. 덕분에 옷 입는 것에 대한 영어 표현이 궁금해졌습니다.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기도 한데요. 따뜻하게 차려 입어, 장갑 끼고 가라, 목도리 해라, 학교 가서 더우면 목도리 멋으면 되잖니 등등 이런 얘기들을 영어로 해보고 싶어요.

A: Bundle up.
     Put on some gloves.
     Put on some scarf.
     You can take it off if you feel warm at school

●이건 팁!
“입으면 따뜻하면서도 좀 날씬해 보이는 옷 없을까? 그런 옷 추천해 줄 수 있겠니?” 옷가게 직원에게 이런 무리한(?) 요구를 하고 싶다면 이렇게 말해 보세요. Any outfits that are warm to wear but look sleek?



Q: 수퍼에서는 대개 비닐봉투에 구입한 물건을 담아주잖아요. 이 경우 “물건이 무겁거나 하면 비닐봉투 두 개로 해 줄 수 있나요?:라고 부탁하게 됩니다. 고기 같은 것을 살 때는 핏물이 흐를까봐 두겹으로 포장해 줄래?라는 말을 쓰기도 하죠. 영어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간단한 표현이 있을 것 같은데….

A: Could you please double-bag it?
      Could you please double-wrap it?

●이건 팁!
“누군가한테 선물할 건데, 포장해 줄 수 있겠니?”라는 표현도 알아 두세요. This is for a gift. Could I have it gift-wrapped?


영어회화에 대한 모든 궁금증 지금 바로 스티브 쌤에게 물어보세요!

<스티브 쌤은? 전(前) KBS 라디오 영어프로그램 진행자. 현재는 밴조선교육 영어회화Q&A에서 주옥 같은 영어 표현을 독자들에게 알려주는 동시에, 코퀴틀람·써리에서 영어 그룹지도를 하고 있다. 문의 778-318-6083>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밴조선 독자들의 영어 튜터, 스티브 쌤의 회화Q&A 8
Q:아침을 먹으러 한 페스트푸드점에 갔습니다. 토스트랑 계란후라이랑 등등 주문했죠. 그런데 그곳 직원이 “계란후라이는 어떻게 해줄까?”라고 묻더군요. 순간 당황했습니다. 예전 어느 회화책에서 본 것 같은데, 정확한 표현이 생각이 안 나는 거에요. 스테이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