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몸의 균형, 태극권으로 잡는다”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4-08-22 15:23

제 1회 넘어짐 예방을 위한 건강 워크샵
병원 신세 지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도록 사는 것. 인류의 흔하디 흔한, 그러면서도 가장 간절한 희망 사항이다. 이 소원을 이루는 데 있어 한 가지 힌트가 되어줄 만한 행사가 마련된다. 9월 6일(토) 오전 10시 카메론 레크레이션센터에서 열리는 “제 1회 넘어짐 예방을 위한 건강 워크샵”이 바로 그것이다.

행사를 기획한 무궁화 여성회가 소개하는 워크샵 주제는 “건강하게 즐겁게 삽시다”로 평범하다. 하지만 그 내용은 한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선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손영상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강의가 진행되고, 11시 30분부터는 태극권(Tai Chi)의 기본 동작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무궁화 여성회는 “태극권 강의는 양씨 태극권 교사 자격증을 소유한 이규민 원장이 맡는다”고 말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태극권은 몸의 균형을 잡는데, 다시 말해 넘어짐 등을 방지하는 데 매우 유용한 운동이다. 무궁화 여성회는 “이 뿐만 아니라 감각기관의 능력을 높이고 근육을 강화하는 데에도 태극권 수련이 큰 쓸모가 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나이와 상관 없이 전 교민을 상대로 무료로 진행된다. 단 행사장 사정상 150명만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 (604)377-4640, (604)721-9199 장소 9523 Cameron St. Burnaby.(로히드몰 월마트 건너편) 


<▲ 18일 무궁화 여성회는 오는 9월 6일(토) 오전 10시 카메론 레크레이션 센터에서 제 1회 넘어짐 예방을 위한 건강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우애경 이사, 김인순 이사, 진영란 회장, 오유순 이사, 김경자 이사, 박가영씨 / 최성호 기자  >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포토

영상

  • ‘첫 집 구매자’ 위한 세미나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