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카슨항공 화물수송기 추락, 2명 사망

박준형 기자 jun@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5-04-16 17:37

노스쇼어 산맥서 실종 이틀만 발견
밴쿠버 인근 노스쇼어 산맥(North Shore Mountains)에서 화물수송기가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숨졌다.

16일 캐나다 교통안전위원회(TSB)와 노스밴쿠버경찰(RCMP)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노스쇼어 산맥 크라운산(Crown Mountain)에서 카슨항공(Carson Air) 화물수송기 66편이 추락했다.

이날 오전 6시 43분 밴쿠버국제공항을 출발해 프린스조지공항으로 향하던 화물수송기는 20여분 뒤인 오전 7시 8분 노스쇼어 산맥에서 실종됐다.

경찰과 구조대는 같은날 오후 크라운산에서 화물수송기 잔해를 발견했으며, 다음날인 14일 오후 1시경 기체를 찾아냈다. 화물수송기 조종사 로버트 브랜드(Brandt·34)와 케빈 왕(Wang·32) 등 2명은 조종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화물수송기는 갑자기 제어가 불가능해지면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레이더 정보에 따르면 사고 화물수송기가 빠른 속도로 추락했다"며 "조종사들이 비상사태를 요청하지 않은 점으로 미뤄 사고가 갑자기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찰과 TSB는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박준형기자 jun@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