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올여름 피해야 할 도로는 어디?

박준형 기자 jun@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5-05-21 16:14

공사현장 29곳 교통체증 예상
올여름 밴쿠버 곳곳에서 도로공사가 예정되면서 극심한 교통체증이 예상된다. 차량을 이용한 나들이객들은 도로공사 현장을 미리 확인하고 피해 갈 것이 요구된다.

21일 밴쿠버시(市)에 따르면 올여름 밴쿠버 곳곳에서 진행되는 도로공사 현장이 29곳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여름에 비해 크게 늘어난 수치다.

전체 통제가 이뤄지는 도로는 헴록가(Hemlock St.)의 웨스트 4번 애비뉴(W. 4th Ave.)부터 웨스트 16번 애비뉴(W. 16th Ave.) 구간, 웨스트 8번 애비뉴(W. 8th Ave.)의 라크가(Larch St.)부터 맥도날드가(MacDonald St.) 구간, 웨스트 31번 애비뉴(W. 31st Ave.)의 블렌하임가(Blenheim St.)부터 카나본가(Carnarvon St.) 구간, 웨스트 브로드웨이(W. Broadway)의 앨더가(Alder St.)부터 버치가(Birch St.) 구간 등이다.

이스트 32번 애비뉴(E. 32nd Ave.)의 플레밍가(Fleming St.)부터 아가일가(Argyle St.) 구간, 마린 웨이(Marine Way)의 킨로스가(Kinross St.)부터 바운더리 로드(Boundary Road) 구간, 앵거스 드라이브(Angus Drive)의 웨스트 33번 애비뉴(W. 33rd Ave.)부터 웨스트 75번 애비뉴(W. 75th Ave.) 구간, 앨마가(Alma St.)의 웨스트 4번 애비뉴(W. 4th Ave.)부터 웨스트 15번 애비뉴(W. 15th Ave.) 구간 등에서는 부분 통제가 이뤄진다. 

밴쿠버 다운타운의 경우 하우가(Howe St.)의 드레이크가(Drake St.)부터 랍슨가(Robson St.) 구간, 웨스트 헤이스팅스가(W. Hastings St.)의 설로우가(Thurlow St.)부터 버라드가(Burrard St.) 구간, 시모어가(Seymour St.)의 헴켄가(Helmcken St.)부터 데이비가(Davie St.) 구간 등이 부분 통제된다.

시 교통부 관계자는 "교통체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공사가 진행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출발 전 지도를 보고 공사 중인 장소를 확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지만 시의 당부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서는 도로 통제가 되는 곳들 중 교통량이 많은 지점이 있어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을 수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박준형기자 jun@vanchosun.com


<▲올여름 전체 통제가 실시되는 도로공사 구간>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