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무더운 주말 집에서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

박준형 기자 jun@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5-06-26 15:32

"창문 가리고, 천장용 선풍기 돌리고, 세탁물 걸어 놓으세요"
이번 주말 폭염이 예고되면서 뜨거운 태양을 피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쉬려는 일명 '방콕'족들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을 위해 집에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26일 캐나다 기상청(Environment Canada)에 따르면 이번 주말 BC주 남부지방에서 기록적인 고온현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해안지방의 경우 30도, 내륙지방의 경우 40도까지 기온이 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메트로밴쿠버는 27일 26도, 28일 29도 등으로 예상된다.

올여름 BC주 첫 폭염으로, 이번 더위는 내주 중반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지속되는 불볕더위로 인해 집 내부 온도도 함께 상승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BC 하이드로(BC Hydro)는 집 내부 온도를 내리고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첫 번째는 창문을 가리는 것이다. 창문을 덮어 빛을 막을 경우 65% 정도까지 열기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천장용 선풍기를 사용할 것도 권고했다. 천장용 선풍기는 전력 비용은 낮추고 냉방 효과는 높이는 데 탁월하다.

세탁물을 걸어 놓는 것도 좋다. 세탁물은 불필요한 열기가 외부로부터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실제로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연간 50달러 정도의 전기료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마지막으로 BC 하이드로는 집 밖에서 요리할 것을 추천했다. 전기 스토브와 오븐 사용량을 줄일 경우 집 내부 온도를 낮추는 동시에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박준형기자 jun@vanchosun.com


<▲불볕더위에 분수대에서 물놀이 중인 아이들>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