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한-캐 과학기술혁신 협력협정 타결

박준형 기자 jun@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5-07-21 10:37

폭넓은 협력 가능...2년마다 과학기술 공동위원회 개최
외교부는 한국과 캐나다가 과학기술혁신 협력협정(Agreement for Science, Technology and Innovation Cooperation)을 타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정으로 양국의 대학과 정부, 연구소, 기업 간 공동연구 및 창업 협력, 연구자 교류, 과학기술 관련 정보 교환 등 폭넓은 협력이 가능하게 됐다.

양국은 이번 협정의 체계적, 효율적 이행을 위해 2년마다 과학기술 공동위원회(Joint Committee)를 개최할 계획이다.

외교부는 향후 한-캐 과학기술혁신 협력협정이 조속히 발효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다.

외교부 관계자는 "이번 협정이 발효될 경우 기초과학 분야 선진국인 캐나다와 ICT 분야 강국인 우리나라 간 협력을 통해 상호 과학기술 혁신 및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준형기자 jun@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21  22  23  24  25  26  27  2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