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골프 스윙이란?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0-00 00:00

골프 스윙이란?

볼을 치기 위해 클럽을 휘두르는 것을 '스윙'이라고 한다. 스윙에는 볼을 치기 위해 들어 올리는 백스윙과 그 클럽이 볼을 치기 위해 내려오는 '다운스윙'이 있다. 그러나 두 동작은 분명하게 구분되어 이루어지지 않는다. 클럽을 휘둘러 올려(백 스윙), 최대한의 정점까지 다다른(톱 스윙) 곳에서부터 임팩트(볼을 치는 순간)로 향하여 내려와(다운 스윙), 클럽 페이스(타구면)가 볼을 친 다음, 폴로스루부터 피니시까지 휘둘러 뽑는다.
이런 동작이 스윙이며, 그것은 고작 1.8초라는 짧은 순간에 이루어진다. 스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1. 클럽은 언제나 일정한 궤도를 그리도록 휘두른다.
2. 클럽헤드가 볼을 닿는 순간 최대 스피드가 나도록 휘두른다.
일정한 궤도를 유지하며 클럽을 휘두를 수 있다면 정확하게 볼을 칠 수 있을 것이며, 타구의 방향도 안정된다.
또 클럽헤드의 스피드가 최대가 될 때에 볼을 치면 타구는 가장 멀리 날아간다. 몸의 긴장을 풀고 편안한 자세를 갖추며 어깨나 팔에 지나치게 힘을 주지 말고 클럽헤드에 스피드를 가하는 것이 골프 스윙의 요령이다. <밴쿠버 골프 아카데미 제공/Tel.990-1359>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