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메트로 밴쿠버 꿈의 직장은 바로 이곳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6-04-14 16:23

“직장인 직업 만족도 및 충성도 전년 대비 높아져”
메트로 밴쿠버를 대표하는 이른바 “꿈의 직장”은 어디일까? 여론조사 기관인 인사이트웨스트(Insights West)사의 최근 설문 결과 꿈의 직장 20곳이 우선 추려졌다. 동 기관은 마일즈임플로이먼트(Miles Employment Group),  그레이터밴쿠버 상공회의소 등과 공동으로 이 중 10곳을 선정해 오는 28일 발표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웨스트사는 14일자 해당 보도자료를 통해 “메트로밴쿠버 지역 성인 2312명을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직장과 그 이유 등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동 자료에 따르면 메트로 밴쿠버 직장인들의 직업 만족도와 직장 충성도는 전년 대비 소폭 높아진 모습이다. 설문 대상 중 24%가 현재의 일로 인해 “즐겁다”(delighted)고 밝혔고, 50%는 “행복하다”(happy)는 입장이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각각 2%P와 4%P 높아진 것이다. 지금의 일 때문에 행복하지 않다고 밝힌 비율은 1년 전과 비교할 때 6%P 줄어든 26%로 조사됐다.

42%는 현재 다닐 직장을 그만둘 계획이 없다. 이 또한 전년 대비 14%P 높아진 것으로, 직장에 대한 충성도가 그만큼 두터워졌다는 것이다. 46%는 “좋은 기회가 올 경우 이직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고, 적극적으로 새 직장을 구하는 중이라는 답변은 12%에 불과했다. 두 수치 모두 전년 대비 각각 8%P, 5%P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티브 모숍(Mossop) 인사이트웨스트사 대표는 직업 만족도와 직장 충성도가 상승한 이유를  BC주의 경제 여건에서 찾았다. 전국 최고 수준의 경제 성장률, 사상 최고의 집값, 고용 증가 등이 현 직업에 대한 만족도나 충성도를 키운 배경이라는 게 모숍 대표의 주장이다.

다음은 14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된 메트로밴쿠버 지역 꿈의 직장 20곳이다. 알파벳 순.

▲BC아동 병원 및 여성 병원 

▲BC하이드로 

▲BC라이온스

▲BC주류유통공사/BC리쿼스토워

▲BC동물보호협회(BC SPCA)

▲BC복권공사(BCLC)

▲써리시청

▲버나비시청

▲밴쿠버시청

▲데이비드스즈키재단

▲일렉트록닉아츠(Electronic Arts)/EA스포츠/EA게임즈

▲후트수이트미디어(Hootsuite Media)

▲MEC(Mountain Equipment Co-op)

▲밴쿠버관광청(Tourism Vancouver)

▲UBC

▲밴시티

▲밴쿠버 수족관

▲밴쿠버 커낙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밴쿠버국제공항(YVR)

문용준 기자 myj@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