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RRSP 살 돈이 없어요

밴쿠버 조선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02-00-00 00:00








제임스에게 물어 보세요

<문답으로 알아 보는 투자상식>




RRSP 살 돈이 없어요





문: 올해 RRSP를 구입할만한 여유가 없습니다. 얼마동안 RRSP분담금을 미룰 수가 있을까요?



답: 최근 실시된 조사에 의하면 52%의 캐나다인들이 올해 1999년 RRSP분담금을 지급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44%를 훨씬 능가하는 수치입니다만 다른말로 풀이하면 48%의 캐나다인들은 올해도 1999년 RRSP분담금을 내지 않고 차년도로 미루겠다는 뜻이 됩니다. 액수로 따지면 캐나다인들은 2천730억달러만큼의 RRSP분담금 지급 여유분을 가지고 있다는 통계가 나옵니다.

여러분은 원하는 기간동안 분담금 지급을 미룰 수가 있지만 곧 이러한 정책은 변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는 몇가지 문제점이 발견되기 때문이지요.

첫째, 매년 분담금을 내지 못하고 미루게 되면 후에 연금액수에 수천달러 또는 수만달러의 손해를 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몇 년 더 기다린 만큼 당초 기대만큼의 연금을 회수하려면 일정 분담금의 몇 배를 한꺼번에 지급해야 되니 부담도 이만저만이 아니죠. 또 미룬 햇수만큼 자신의 RRSP에 투자한 금액이 적어지니 연금액수도 적어지겠죠.

이러한 문제점들에 부딪히지 않는 합리적인 RRSP지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RRSP만기일에 가서 큰 돈을 한꺼번에 부어넣는 방법보다는 매달 조금씩 지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능한 RRSP빚은 우선적으로 빨리 갚아나가세요. 그리고 자금에 여유가 있는 해에RRSP분담금을 최대한 지급하게 되면 세금공제 역시 최대한 받게 되는 동시에 차년도 RRSP분담금은 건너뛰어도 될만큼 여유가 생깁니다.

만일 이 모든 방법이 이해가 되지 않으시거나 혼자 힘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상담가를 찾으세요. 보통 이러한 써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 그리고 올해 RRSP 만기일은 오는 2월29일 화요일이라는 것 명심하세요.





제임스- James Burron

Financial Consultant

Equinox Financial Group

BBA, CIM, FCSI.





▶문의: 687-7773 ext.272 or 808-1961(한국어) / Fax 687-7763/ E-mail : BaDah@hotmail.com(한국어)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