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BC주, 유학생 지원 웹사이트 개설

밴조선편집부 news@vanchosun.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최종수정 : 2016-12-30 14:26

학교별 특징, 수업내용 등 필수 유학정보 제공

BC주정부가 외국인 고등학교 유학생을 위한 웹사이트(BCforHighSchool.gov.bc.ca)를 개설, 적극 활용해달라고 주문했다. BC주정부는 30일 "BC주로 유학을 오는 유학생들의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안정적인 현지 정착과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지원하기 위해 유학생 전용 웹사이트를 만들었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유학생 전용 웹사이트는 유학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다.
BC주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학교, 홈스케이, 생활편의정보, 대학·전문대학 전형방법 및 입학절차 등을 메인 카테고리로 다루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BC주 내 학교 랭킹, 사립 및 공립학교 특징, 학교별 교육정책 및 프로그램 등을 살펴볼 수 있고, 더불어 학생비자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지원책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BC주 학교 등록방법, 국제학교 지원방법, 부모와 함께 유학오는 법, 교육비 납부방법 등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과거 BC주에서 공부했던 유학생들의 경험담, 예컨대 학교생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 등을 모은 동영상도 웹사이트에 올려놨다. 지난 28일부터 문을 연 웹사이트는 내년초 한국어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BC주 유학생 지원 전용 웹사이트>
밴조선 편집부 news@vanchosun.com


밴쿠버 조선일보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사의 저작권과 판권은 밴쿠버 조선일보사의 소유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허가없이 전재, 복사, 출판,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 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제 신문도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뉴스와 정보, 그리고
한인 사회의 각종 소식들을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광고문의: ad@vanchosun.com   기사제보: news@vanchosun.com   웹 문의: web@vanchosun.com